내수를 뛰어넘어 글로벌로! 렉스턴 스포츠 내수 4만대 돌파 리뷰

쌍용차의 옛 명성 '무쏘' 를 잇는 렉스턴 그리고 렉스턴 스포츠

쌍용차 스포츠 브랜드 중 출시 첫 해 최대 실적 4만대 달성

G4 렉스턴 인도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 선정


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가 내수 4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역대 스포츠 브랜드 중 출시 첫 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돌파하고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계약 1만대를 넘으며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4개월 동안 각 4000대 이상을 판매하고 최대 실적을 차례로 갱신하며 쌍용차의 내수 성장에 기여했죠.



지난 10월 렉스턴 스포츠는 3만 3658대의 누적판매고를 올리며 출시 당시 목표했던 연간 3만대 판매를 가볍게 넘어섰을 뿐 아니라, 이번에 내수 4만대(12월 20일 기준)를 돌파하며 연간 목표 판매량보다 1만대를 초과 달성하는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이는 쌍용자동차 스포츠 브랜드 중 가장 우수한 기록이죠.


이로써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독자적인 시장을 개척해 온 쌍용차의 스포츠 브랜드는 렉스턴 스포츠 판매 성장에 힘입어 브랜드 판매 50만대 돌파를 향해 한 발짝 더 다가섰습니다. 그 누구도 예상치 못한 렉스턴 스포츠의 이러한 성과는 튼튼한 내수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전 정신 그리고 불가능을 모르는 SUV에 대한 열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쌍용차의 철저한 마케팅의 성과라 할 수 있죠. 밑바닥 부터 시작하여 하나씩 올라가는 그 성취감은 어느 것 보다 더욱 값지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시베리아 횡단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단단히 한 쌍용차의 열정과 도전정신은 2018년 올해 최고의 상을 안겨줄만 합니다.





G4 렉스턴의 플래그십 SUV 혈통을 계승해 ‘오픈형 렉스턴’으로 재탄생한 렉스턴 스포츠는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 능력과 오픈형 데크가 제공하는 압도적인 적재 공간 등 독보적인 경쟁력으로 예상을 뛰어 넘는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의 국내시장 상승세를 글로벌 시장에서 이어갈 예정입니다. 지난 10월 에콰도르, 11월 파라과이 모터쇼에 연달아 참석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선보였으며, 이번 달 호주법인 설립을 비롯해 내년 상반기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시장 확보에 나섭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내년 상반기 다시 한 번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렉스턴 스포츠 롱보디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판매 확대는 물론 스포츠 브랜드의 가치 성장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대형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이 인도에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Mumbai)에서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 Car)가 주관한 2019 오토카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G4 렉스턴(현지명 알투라스 G4)이 올해의 프리미엄 SUV 부문에 선정됐죠. 



심사위원단은 G4 렉스턴의 주행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인테리어,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그리고 다양한 공간활용성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합니다.



G4 렉스턴은 올해 초 쌍용자동차와 마힌드라 & 마힌드라(이하 M&M, 대표이사 파완 고엔카)가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뒤 지난 5월 CKD 형태로 인도에 수출을 시작, 지난 11월 인도시장에 ‘알투라스 G4(Altruras G4)’라는 이름으로 정식 출시됐습니다. 


알투라스는 높이, 정점, 정상(pinnacle, height)을 뜻하는 스페인어 알투라(altura)의 복수형으로, ‘인생에서 성공의 정점에 선 이들을 최상·최고의 세계로 인도하는 자동차’를 뜻합니다. M&M의 차칸(Chakan)공장에서 조립 생산 중인 알투라스 G4는 토요타 포추너(Fortuner), 포드 인데버(Endeavour) 등과 경쟁하며 인도 대형 프리미엄 SUV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어 알투라스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