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뉴 말리부 리뷰 다운사이징 & 세일 가격 시승기

말리부, 다운사이징 그리고 저공해 인증

2018 말리부가 출시됐다. 1.5 터보 모델로 '저공해차' 인증을 받아 각종 주차장 요금이 할인되는 게 특징이다. 말리부 하이브리드로도 받지 못한 저공해차 인증을 1.5터보 모델로 받은 것이다. 그리하여 기존의 2.0터보 모델과 1.5터보를 더해 국내 시장을 점점 넓혀 가고 있다. 

말리부는 1.5 터보 모델에 새로운 엔진제어장치(ECU)를 적용하며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획득했다. 오토 스탑 앤 고 기능과 향상된 엔진 제어 기술로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충족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2018 말리부 1.5리터 터보 모델 구매 고객은 서울/경인 지하철 환승 주차장 주차료 할인 인천/김포공항 등 14개 공항 주차장 주차료 50% 할인 지자체별 공영 주차장 주차료 감면 공공기관 주차장 전용 주차면 이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기존의 안전 부분에선 최고로 평가를 받으며 올해 하반기 중형차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예상하고 엄청난 물량이 국내로 들어 오게 된다. 그러나 초반 저렴한 가격과 효율적인 사양으로 인기를 얻어 판매가 급증 했으나 결함과 많은 오류로 추락하고 말았다. 


그러나 최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달린다."라는 광고로 대폭 할인 된 가격과 옵션으로 다시금 반전을 노리는 말리부다. 확실히 1.5트립의 경우는 가격과 할인까지 받는다면 매리트가 있다. 1.5 최하트립은 2,300만 원대 부터 시작한다.


글로벌 중형 세단의 카리스마 강화

극적인 차체 비례감과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감각적인 라인을 결합해 글로벌 쉐보레 디자인 혁신의 정수를 선보인 바 있는 말리부는 퍼펙트 블랙 에디션을 재해석했다.

시크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말리부 퍼펙트 블랙 에디션은 전후면 황금색 쉐보레 보타이 엠블럼을 강인한 인상의 블랙 보타이 엠블럼으로 교체하고 전용 19인치 딥블랙(Deep Black) 알로이 휠을 새롭게 적용해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한층 강화했다.

기존 2.0 가솔린 모델에 있던 퍼펙트 블랙 에디션은 새롭게 다듬었다. 전후면의 황금색 엠블럼을 검은색으로 바꾼 게 특징인 퍼펙트 블랙 에디션에 19인치 딥블랙(Deep Black) 알로이 휠을 달며 검은색의 매력을 한층 높였다. 여기에 카푸치노 브라운 색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푸치노 브라운 색상은 2018 트랙스에도 적용된 바 있다. 


작은 디데일의 변화

프리미엄 HID 헤드램프 / 크리스탈 LED 주간주행등

바이펑션 프리미엄 HID 헤드램프, 크리스탈 LED 주간주행등과 날렵한 커팅의 크롬베젤의 조화로 말리부만의 드라마틱한 프론트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그리고 턴시그널 아웃사이드 미러와, 크롬 도어버튼, 듀얼 크롬 머플러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며 운전자의 스타일을 강조했다.


동급 최대 전장, 동급 최대 휠베이스로 차급을 뛰어넘는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과 더욱 여유로워진 2열 공간으로 안락함을 더했다. 가죽소재의 고급적인 느낌으로 전체를 감싸는 인테리어 디자인은 중형 세단의 품격을 높혔다.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센터페시아 디자인과 8인치 New 마이링크 시스템, 새롭게 디자인된 버튼식 스티어링 휠 버튼 등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조작이 한층 편리하다.



4.2인치의 디지털 그래픽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보다 편리해진 컬러 TFT-LCD 일체형 슈퍼비전 클러스터로 차량정보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우드패턴 인테리어로 말리부의 품격을 한단계 더 올렸다. 


11월 혜택이 엄청나게 파격적이다. 2017형 경우는 최대 370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하지만 달리 말하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GM의 한국 철수설과도 어느정도 맞물리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리부라는 브랜드는 다운사이징이라는 변화를 시도하여 국내 세단 시장에 새로 도전한다는 점은 분명하다. 환경적 측면과, 안정성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것은 말리부에 있어서 분명 기회가 있다.

경쟁 차종으로는 현대 쏘나타, 기아 K5, 르노 SM5, SM6, 토요타 캠리 등이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