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미라이 리뷰, 미래를 꿈꾸는 것에서 미래를 창조하다.

궁극의 친환경 카 수소연료전지 전기차 미라이 출시

수소인프라 구축을 위한 노력

혁신적인 음향 유리 및 무소음 엔진...시대를 초월한 품질


장래가 촉망되는 미래를 꿈꾸는 것보다 더 좋은 유일한 것은 실제로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그것은 왜 우리가 도요타에 있는것이 모두를 위해 더 나은 기동성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에 있어서 변함없는 이유이다. 계속되는 개발과 투자로 하이브리드에서 수소전기차에 이르기 까지 첨단 기술 기능과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지향하는 토요타 미라이가 탄생했다.



일본어로 ‘미래’라는 뜻의 MIRAI는 장래의 유력한 에너지인 수소를 공기 중의 산소와 화학반응시켜 스스로 전기를 만들어 주행하게 된다. 



미라이(MIRAI)는 자체개발한 신형 토요타 FC스택이나 고압 수소 탱크 등으로 구성하는 연료 전지 기술과 하이브리드 기술을 융합한 “Toyota Fuel Cell System(TFCS)”를 채용, 내연기관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또한 주행시에 CO2나 환경 오염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성을 실현함과 더불어, 3분 정도의 수소 충전으로 충분한 주행거리를 얻을 수 있는 등 가솔린 엔진 자동차와 동등한 편리성을 갖추고 있다. 



프리우스와 마찬가지로, 대체 연료 자동차가 유행을 따르는 동시에 주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제 미라이에게도 똑같이 하고 있어 도요타 엔지니어들은 미라이의 연료전지 파워트레인을

토요타로부터 기대되는 품질, 신뢰성 및 신뢰성을 선사한다. 이것은 미라이가 마치 배기 가스 배출이 없는 일반 승용차 수소 연료는 재생 가능한 연료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태양, 바람, 생물과 같은 자원들, 미라이는 깨끗한 에너지로 움직이는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을 돕고 있다.



토요타 미라이의 익스테리어를 살펴 보면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전면과 후면에서 다중 LED 조명이 공기역학적 모양 컬러 키 프론트 범퍼가 검은색 크롬 고명을 곁들인 스포티한 분위기를 위한 적절한 수준의 정교함를 추구한다. 아울러 독점적인 FUEL CELL 배치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 세단이 다른 세단과 다르다는 것을 상기 시켜준다.


우리는 토요타를 타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장인 정신이 곁든 꼼꼼함이다. 물론 미라이에겍도 적절하게 적용되었으며, 주행에 있어 편리성을 우선시 하는 첨단 기술로 설계됐다. 그래서 인지 수소전지차를 타기 보다는 일반적인 세단이라는 생각을 먼저 하게 만드는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 및 윈드 실드 와이퍼는 색다른 따뜻함을 가져다 준다.



아울러 스마트키를 소지만 하고 있어도 가벼운 터치로 도어를 쉽게 여닫을 수 있다. 또한 주차시에도 전방의 수중 음파 탐지 센서가 스캔하여 후방의 벽 및 장애물 그리고 숨겨진 객체를 오디오 및 시각적 신호로 전송해 주차를 도와준다.



미라이의 인테리어는 토요타가 지금껏 보여준 어느 모델 보다 세련되었다. 음향 처리 유리는 외부 소음을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운전자가 편안히 긴장을 풀어주는 SofTex®가 지정한 시트, 탄소섬유 형태의 실내 액센트 미래형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프리미엄 JBL®6 오디오 시스템은 풍부하고 완전한 음향을 위해 특별히 미라이에 맞춰져 있다.

성능 다중 충전 지점(후방 1개 포함), 보조 전원 콘센트, 후면 USB 2.1A 충전 포트 2개 및 1개

미디어 USB 포트8 등 모든 모바일 기술이 배치돼 있다. 또한 미라이의 이름에 걸 맞는 "미래는 무선이다."라는 걸 증명하듯 스마트폰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미라이는 진정으로 비전있는 친환경 자동차라 할 수 있다. 100% 전기로 작동되며 재충전 할 필요가 없다. 대신 미라이는 고유의 연료 전지 스택을 사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완전히 전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한다. 지금껏 보여준 기술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바꾸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미라이를 경험할 수록 그 변화는 더욱 커질 것이다.



토요타는 미라이를 출시 전부터 수소 인프라 증대에 힘써왔다. 수소 모빌리티 유럽(Hydrogen Mobility Europe, H2ME)은 진정한 범 유럽권 수소 연료 보급소 네트워크를 개발하기위한 주력 프로젝트다. 이는 수소 사회를 위한 커다란 도약이라 할 수 있다. 수소 동력 차량의 운전자에게 훨씬 기본적인 수준의 주유소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H2ME 프로젝트의 목표는 유럽의 수소 구동 차량을 크게 확장하여 수소 차량, 연료 공급 장치 및 생산 기술의 기술적 및 상업적 준비 상태를 입증하는 것이다.



수소연료를 이용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성이다. 수년간 미라이 시제품은 철저한 자체 충돌 테스트를 포함하여 세심하게 평가되었다. 10,000마일 이상의 극한 기후 테스트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보장한다.


아울러 운전석에는 운전석 및 조수석 고급 에어백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운전석 및 조수석용 프론트 시트 장착 사이드 에어백, 프론트 및 리어 사이드 커튼 에어백 및 운전석 무릎 및 조수석 쿠션 에어백은 모두 안전을 위해 고안된 시스템의 일부다.



오늘날 4000대 이상의 연료전지 차량이 운행되고 있다. 수소 연료는 입증된 것이다. 가스와 디젤에 대한 친환경적 대안이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으며, 이 숫자는 최종적인 방향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 100개 충전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료를 보급하는데 몇 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35개의 새로운 충전소는 미라이가 당신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멀리 데려다 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