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형 현대 뉴 맥스크루즈 리뷰, 가격과 안전을 비교하다

맥스크루즈, 2018년형 출시 변경 사항은?


새롭게 출시된 맥스쿠르즈에 눈길이 간다. 과연 어떤 부분이 변경돼 출시 되는지와 신형 싼타페의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 맥스크루즈의 연식 변경 모델의 출시는 어떤 의미를 두는지 의아해 진다.


2018년형 맥스크루즈는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트림을 새로 추가한 것이 가장 눈에 띈다. 최하위트림인 익스클루시브 바로 윗등급으로 추가한 것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양을 추가로 넣었다. 


익스클루시브 스페셜에는 후측방 충돌 경고, 바이펑션 HID 헤드램프, 8인치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기본 적용됐다. 현대차가 이례적인 결정을 내렸다. 높은 등급의 트립에서만 선택할 수 있었던 옵션들을 대거 최하트립에도 적용 시켰다는 것이다. 이는 신형 모델의 출시 이전의 부품과 재고에 대한 판매량을 높이겠다는 생각으로 받아들여 지기도 한다.


최신 트랜디한 현대차가 출시한 모델에 적용 됐던 패밀리룩인 다크크롬 그릴과 LED 안개등 등이 모두 맥스크루즈에 적용되면서 그동안 디자인과 스타일 측면에서 선호 하지 않았던 부분을 모두 받아 들여 출시했다. 그리고 익스테리어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서도 이와 같은 변경 사항들을 찾아볼 수 있다.

바로 인테리어의 공간 활용성이다. 탁 트인 파노라마 썬루프와 함께 안락한 공간을 창출해 내는 맥스크루즈의 넓직한 인테리어는 대형SUV의 선택의 기준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다.2열 캡틴 시트는 좌측석과 우측석을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 다양한 짐을 실을 때 용이하다. 

그리고 블랙 인테리어와 더불어 3열 시트의 분할 폴딩과, 3점식 시트 벨트와 사이드 수납 공간을 적용해 안전과 공간을 모두 잡아냈다. 그리고 추가된 2열 컵홀더와, 3열 USB 충전포트와 독립식 히터&에어컨으로 불편했던 2열과 3열의 편의사항을 대거 적용시키면서 일상 탈출의 드라이빙의 질을 한층 업그레이트 시킬 수 있다.

2018년형 맥스크루즈는 카카오 인공지능(AI) 솔루션 ‘카카오 i’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적용(블루링크 적용 모델에만 적용) 블루링크 무상 사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연장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1열 USB 충전포트 전 모델 기본 적용 등이 특징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전 디자인이 적용된 센터페이아는 아쉬운 점이다. 직선적이며 클래식함을 모두 아우르는 최신 트렌디한 인테리어의 도입이 시급하다.

또한 2018년형 맥스크루즈부터는 스마트센스 패키지를 기본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부터 선택이 가능해졌다. 스마트센스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보행자 인지 기능 포함)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ABSD)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으로 구성된다. 기존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라는 이름으로 프레스티지 트림부터만 선택이 가능했다.

2018년형 맥스크루즈의 가격은 디젤 모델 익스클루시브 3,39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595만원 프레스티지 3,935만원 파이니스트 에디션 4,290만원이다. 가격 인상폭은 익스클루시브 50만원, 프레스티지 95만원, 파이니스트 에디션 80만원이다.  

가솔린 모델의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21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375만원 파이니스트 에디션 4,110만원이다. 트림별로는 익스클루시브가 110만원, 파이니스트 에디션이 75만원씩 각각 올랐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