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리뷰: 지금 당신 앞에, 가장 진보적이고 매력적인 Accord.
- 차한잔
- 2018. 9. 29. 07:30
6여년만에 풀체인지된 혼다 대표 중형세단 어코드 출시
압도적인 포퍼먼스를 직감하는 스타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에서 섬세한 감성을 만나다
2018년형 어코드는 혼다에서 연간 판매량이 가장 많은 중형 세단의 10세대 모델입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어코드는 보다 낮고 넓은 위치, 보다 가볍고 견고한 유니바디 구조, 보다 가볍고 정교한 3가지 신형 엔진, 10단 변속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아울러 어코드는 미국에서 저배출 차량 기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캘리포니아의 ULEV, SULEV 및 SULEV30 배기 가스 배출 기준을 충족시키는 최초의 혼다라고 합니다.
혼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10세대용 어코드의 재창조 과정에서 디자인과 성능의 모든 요소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뛰어난 품질, 연료 효율, 포장 및 정교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등 어코드의 기반 특성을 바탕으로 10세대 어코드에는 보다 높은 수준의 감정적 매력과 프리미엄급 성능을 제공합니다.
보다 넓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최신 세대의 고급 혼다 안전, 커넥티드 카 및 운전자 중심의 기술. 요약하자면, 아직까지도 가장 극적으로 디자인되고, 프리미엄급이며, 드라이브하기 쉬운 어코드입니다.
어코드를 다시 상상하면서 설계자는 먼저 기본적인 전략을 수립하고자 했습니다. 모든 혼다 설계를 뒷받침하는 "Man Maximum-Machine Minimum (MM)" 설계 철학과 일관되게, 어코드의 내부 공간을 확장하면서 동시에 더 많은 프리미엄과 운동 체력을 창출합니다. 라인업 전반에 걸쳐 4기통 엔진으로 전환하는 것은 이 접근 방식의 핵심 구성 요소로, 무게를 줄이고 동적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엔진 베이를 더 짧게 만들 수 있습니다.
2018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휠베이스가 길어지고(+2.16인치), 전체 높이(-0.59인치), 넓은 프론트 위치(+0.39인치), 넓은 휠 트랙(+0.20.20인치, +0.79인치)이 있습니다. 몸 위에 더 뒤로 후퇴한 광범위한 실내는 새로운 입장과 차세대 어코드의 비율을 완성한다. 이러한 변경의 복합적인 효과는 보다 프리미엄급의 외관으로, 짧은 돌출부, 대담한 프론트 페시아, 길고 낮은 후드, 그리고 리어 휠 가까이 움직이는 시각적 무게중심이 두드러집니다.
우아하고 현대적인 외관은 어코드의 새롭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칭찬합니다. 대담하고 직립한 프론트 페시아는 대형 메인 흡기구 위에 위치하고 사용 가능한 9개의 램프 완전 LED 헤드라이트 및 LED 포그 램프 옆에 위치한 혼다의 시그마 윙 프론트 그릴로 강조됩니다. 끌로 만든 후드는 눈에 띄고 공격적으로 솟아오른 중앙을 이루고 있으며, 깊이 조각된 차체 측면은 하체의 시각적 길이와 강도를 높여 줍니다.
루프와 차체 측면 패널을 연결하는 새로운 레이저 브레이징 프로세스는 레인 채널 위에 장식할 필요 없이 깨끗한 외관을 연출합니다. 마찬가지로 낮고 넓은 리어 뷰는 고속 데크리드, 독특한 LED 라이트파이프 차일라이트 및 통합 이중 배기 포트로 마감됩니다. 전체 공기역학적 효율이 약 3%(EX 트림 기준) 향상되어 지금까지 가장 효율적인 어코드가 되었습니다.
2018년형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운동적이고 우아한 차체 디자인 보다 크고 고급스러우며 기술에 정통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어코드의 주류 세단 지위를 무시하는 수준의 품질과 프리미엄급 느낌을 제공합니다.
신형 어코드는 하부 카울과 전방 루프 기둥에 의해 작동되며, 20% 더 좁아지고 하단에서 후방으로(운전석 위치에 비례) 이동되는 파노라마식 전방 뷰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소프트 터치 계기판은 초박형 프로필과 3단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측 단면에서 측면 도어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상부 데크가 있어 강도와 시각적 연속성을 제공합니다.
더욱 복잡하게 뒤얽힌 엄지손가락의 쉬프트와 사용 가능한 패들 쉬퍼들은 어코드의 보다 정교하고 스포티한 성능 능력을 선보입니다. 표면 소재와 장식의 촉각과 시각적 품질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실내 전체에 현대성과 부드러운 우아함을 전달합니다. 아울러 눈에 거슬리지 않게 고안된 직관적인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속도, 통화 수신 등의 중요한 정보를 앞 유리에 투사하여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좌석을 안쪽으로 배치하면 이동의 자유가 개선되며, 보다 길고 넓고 패드가 깊이 있는 팔걸이, 전방과 후방의 팔걸이 등이 개선되며, 어코드의 새로 설계된 시트는 어깨 지지대가 더 높아져 프리미엄이 붙습니다. 고정성이 가변적인 새로운 고정밀 시트 패딩은 좌석의 편안함과 지지를 향상시킵니다. 이제 운전석 시트에는 높이 조절식 허리 지지대와 함께 12방향 전동 조정이 가능하며, 새로운 열선내장 및 환기식 프론트 시트와 시트 하단 및 시트 등받이 히터 소자로 개선된 뒷좌석 난방 기능이 탑재되어 탑승자의 편안함이 더욱 향상됩니다.
사용하기 쉬운 2018 어코드 센터페시아에는 7인치 TFT 디지털 드라이버 미터와 물리적 볼륨 및 튜닝 노브가 장착된 새로운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가능한 앱 타일 및 홈 스크린 바로 가기를 포함하여 스마트폰과 같은 보다 직관적인 기능 및 기능과 이용 가능한 Apple CarPlayTM 및 Android AutoTM 호환성, Wi-Fi 기반 공중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어코드가 더욱 개선됩니다.
또한 어코드는 비상 도로 지원, 원격 잠금/잠금 해제 및 엔진 시동, 도난 차량 추적, 원격 진단, 지오펜싱, 속도 추적 등 새로운 기능을 갖춘 차세대 혼다링크 텔레매틱스도 제공합니다.
2018 혼다 어코드는 터보차지 4기통 엔진 2개와 혼다의 2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기술 3세대 등 3가지 첨단 신형 동력플랜트를 탑재하여 전혀 새로운 성능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혼다가 개발한 10단 자동변속기(10AT)는 최초로 신형 2.0리터 엔진과 결합되며, 단거리 6단 수동변속기 모두 6단 터보차징 엔진으로 제공됩니다.
기존의 1.5 리터, 16볼트 DOHC 직접주입 터보, 이중 가변 타이밍 제어(듀얼 VTC) 및 VTEC는 5,500 rpm에서 192마력(SAE net)의 피크를 생산한다.델. 신형 1.5리터 터보가 혼다의 무한 가변 자동 변속기(CVT) 또는 스포츠 트림과 CVT 또는 6단 수동 변속기가 결합됩니다(6MT).
2018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2.0리터 16밸브 DOHC 앳킨슨 엔진이 장착된 혼다의 3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기술로, 열효율이 40% 이상인 혼다의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어코드 2모터 시스템은 기존의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작동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배터리 팩과 그 제어 시스템을 포함하는 보다 소형 지능형 새로운 IPU(Intelligent Power Unit)가 트렁크 대신 리어 플로어 아래에 장착되어 화물 공간(16.7 cu-ft)과 유연성을 모두 유지합니다.
아울러 최상급 트림인 어코드의 투어링 트림도 최초로 독점적인 혼다 제어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0.002초)마다 쇼크 업소버 댐핑 강도를 조정할 수 있는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댑티브 댐퍼는 운전자가 주행 환경에 따라 스포티한 반사 신호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정상 및 스포츠 모드를 갖춘 2 모드 주행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새로운 듀얼 피니언 가변 비율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S), 자동 변속기, 구동-바이-와이어 스로틀, 어댑티브 댐퍼 및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 시스템을 포함하여 다양한 섀시 및 드라이브트레인 구성 요소와 연동되어 운전자에게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로틀 매핑 및 HVAC 작동을 수정하여 연료 효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ECON 모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코드에 구조용 접착제를 처음 적용하는 것과 더불어, 전체 차체 하부 커버(공기역학 지원), 프론트 및 리어 휠 공진기 및 엔진실 절연체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방음 패키지로 실내 정적이 더욱 개선됩니다. 어쿠스틱 라미네이트 윈드실드 글라스 및 EX 이상의 프론트 도어 어쿠스틱 글라스와 3마이크로폰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시스템. 그 결과 음질이 균형잡힌 저소음, 스포티한 엔진 노트가 제공됩니다.
모든 어코드가 표준 장비로 혼다 센싱® 안전 및 운전자 유지 기술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혼다 감지에는 충돌 경감 제동 시스템TM(CMBSTM), 차선 이탈 경고, 도로 이탈 완화, 저속 추종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처음으로 교통 신호 인식(자세한 내용은 안전 섹션 참조)이 포함됩니다. 또한 사각지대 정보, 프론트 및 리어 주차 센서, 리어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 및 운전자 인식 모니터 등, 모든 모델에 다이내믹 지침이 적용된 멀티 앵글 리어 뷰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표준 고급 능동식 및 수동식 안전 시스템에는 트랙션 컨트롤 장착 차량 안정성 보조 장치, 전자식 브레이크 부스터 장착 안티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고급 프론트 에어백, 운전석 및 조수석 측면 에어백 및 새 운전석과 조수석 에어백이 포함됩니다.
혼다 센싱TM을 표준 장비로 적용함으로써 2018년형 어코드 모델 및 트림 라인업은 이전보다 간편해졌으며, 1.5L 모델의 새로운 투어링 트림, 1.5L 모델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트림, 스포츠 트림 등의 다양한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1.5L 터보차지 엔진이 탑재된 2018 어코드는 LX, Sport, EX, EX-L, EX-L Navi 및 Touring의 6가지 트림으로 제공됩니다. 2.0리터 VTEC 터보가 탑재된 2018 어코드는 스포츠, EX-L, EX-L Navi, Touring의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신형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EX, EX-L, EX-L Navi 및 Touring의 5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 출시된 2018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HEV EX-L 4,240 만원, HEV Touring 4,540 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지금 당신 앞에, 가장 진보적이고 매력적인 어코드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