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현대 i40 살룬 리뷰 시승기, 효율적인 포퍼먼스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위한 포퍼먼스 i40


현대차가 i40을 2017년형으로 연식변경을 하면서옵션은 유지한 채 가격을 낮춘 ‘2017 i40’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연식변경된 i40는 유니크 트림이 스마트로, PYL 트림이 프리미엄으로 바뀌었다. 최상위 모델인 D스펙은 없애면서 한 시대를 이끌었던 트랜드는 저물었다.

세단(살룬)은 스마트만 74만원 내렸다. 프리미엄은 20만원 올랐다. 스마트는 풋램프와 하이패스 시스템이 기본으로 들어갔다. 역시 천연가죽 시트와 17인치 휠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프리미엄은 하이패스 시스템과 HID헤드램프, LED 안개등,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추가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i40'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파격적으로 가격을 책정했다"며 "SUV급의 실용적 적재공간과 세단의 안정적 승차감을 모두 포기할 수 없는 고객들에게는 '왜건'이, 가성비가 높은 중형세단을 찾는 고객들에게는 '세단'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40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i40’는 세단과 왜건 두 모델에 유로 6 법규 기준을 충족시킨 신규 디젤 엔진을 적용하고, 국산 중형 디젤차로는 최초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탑재했다. 기존의 트랜디하면서도 유니크했던 개성을 버리고 실용적이고 편의성을 강조하게 되면서 국내 시장에서 외면 받다시피 한 i40의 부활을 노리고 있는 현대차의 목표를 제대로 알려주기도 한다.

 ‘더 뉴 i40’에 탑재된 UⅡ 1.7 e-VGT 디젤 엔진은 엔진의 작동조건에 따라 배기 유량을 변화시켜 연비와 성능을 향상시키는 고효율 전자식 가변 터보차저(VGT)를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성능을 개선함을 물론, 더욱 엄격해진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 단계인 유로 6기준을 충족한다.  또한 ‘더 뉴 i40’는 국산 중형 디젤 최초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적용하는 한편 ISG 시스템까지 함께 탑재해 기존보다 10.6% 향상된 16.7km/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아울러 뛰어난 시인성에 정전식 터치 기능을 적용해 조작감을 향상시키고,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 2.0’을 탑재한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적용해 최상의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더 뉴 i40’는 운전자가 급격한 코너링을 시도하는 경우 구동력과 제동력을 적절히 제어해 속도 저하 없이 차량의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선회가속제어장치(ATCC, Advanced Traction Cornering Control)’를 적용하면서 i40 특유의 긴 전장에서 오는 주행의 불안감을 해소시켜준다고 할 수 있다.

'2017 i40'의 가격은부가세 포함해 2.0 가솔린의 경우 왜건은 스마트 2,496만원, 프리미엄은 2,660만원이다. 세단은 스마트 2,421만원, 프리미엄 2,680만원이다. 1.7 디젤의 경우 왜건은 스마트 2,746만원, 프리미엄 2,910만원이다. 세단은 스마트 2,671만원, 프리미엄 2,93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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