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SP 콘셉트카 티저 공개 리뷰, 인도 시장 공략을 도전하다

오토 엑스포 2018에 출품할 콘셉트카'SP' 티저 이미지 공개


기아자동차가 콘셉트카 'SP'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SP' 콘셉트카는 2월 7일부터 인도에서 열리는 오토 엑스포 2018에서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콘셉트카 'SP'는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된 현지 전략형 소형 SUV다. 역동적이고 강건한 스타일과 최첨단 이미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직선적인 이미지가 강한 SP는 기아의 씨드 콘셉트카의 영향도 어느정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전면은 기아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그릴 디자인이 자리잡고 있으며, 측면에는 전면부터 리어 스포일러까지 이어지는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이 이어져 있으며, 후면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한다. 미래형 SUV 콘셉트카 'SP'의 자세한 제원은 내달 열리는 오토 엑스포 2018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는 이번에 열리는 오토 엑스포 2018을 통해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기아차가 '인도 에디션'으로 콘셉트카 까지 개발하면서 진출하는 이유는 큰 시장 때문이다 세계 5위 규모를 자랑하는 인도 자동차 시장은 잠시 주춤 했지만 성장 가능성이 가장 큰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인도 내수 제조사들의 영향력도 작아 기아차와 같은 수입차들의 점유율이 높은 상황이다.

인도 자동차 시장 점유율 (사진 출처 = 뉴스핌)

기아차의 이러한 진출은 이미 어느정도 예정되었다고 본다. 위의 표에서 나타나다 시피 현대차의 점유율이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으며, 인도에 연간 30만대를 생산하는 공장을 새로 짓겠다는 발표까지 한 상태다. 그만큼 국내제조사의 브랜드 가치가 인도에서도 먹힌다는 걸 증명하고 있기도 하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도는 세계에서 성장 가능성이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 꼽히고 있어 그룹에서도 최근 활발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며 “소형차, 소형 SUV 등을 기반으로 인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에서 열리는 오토 엑스포 2018은 60만명이 찾는 아시아 최대 규모 모터쇼 중 하나로 손꼽히며, 2월 7일부터 14일까지 인도 노이다시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진행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