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푸조 5008 리뷰 시승기 가격 공개

푸조 5008, 7인승 플래그십

뉴 푸조 5008 SUV는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확장해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 첨단 소재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기존모델대비 약 100kg의 경량화를 이뤄냈다. 

푸조 3008 SUV 대비 휠 베이스는 165mm 늘어난 2840mm, 전체 길이는 190mm 늘어난 4640mm다. 내부도 1열 팔 공간이 11mm, 2열 무릎 공간도 60mm 확대됐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 할 수 있고, 폴딩이 가능하다. 3열 시트는 탈 부착이 가능하며 트렁크 적재 공간은 기본 236.8리터다. 3열 시트만 폴딩하면 952리터,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최대 2150리터까지 적재할 수 있다.


신형 5008 SUV는 알뤼르(Allure), GT라인, 그리고 GT까지 총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신형 3008 SUV와 마찬가지로 기본 모델부터 고성능 GT 모델까지 준비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알뤼르와 GT라인은 최대 출력 120마력의 1.6리터 디젤 엔진이 들어간다. 복합 연비 기준, 리터 당 12.7km를 달릴 수 있다.

익스테리어는 브랜드 최신 디자인이 적용돼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크롬으로 꾸며져 화려한 이미지를 살렸고 풀 LED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리어램프가 조합됐다. 보닛은 볼륨감을 강조했으며 측면은 매끈하게 다듬어 깔끔한 느낌이다. 타이어는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알로이 휠과 조합됐다.

인테리어는 인체공학적 설계에 중점을 둔 2세대 아이-콕핏(i-Cockpit®)을 적용했다. 콤팩트 스티어링 휠, 12.3인치 고해상도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은 운전자가 주행 중 직관적으로 중요 정보를 인지하고 조절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뉴 푸조 5008 SUV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파노라믹 오프닝 글라스루프는 두 개의 유리 패널로 나뉘어 자연 채광을 고려했으며 또한 스타일리시한 SUV 외관까지 완성시켰습니다. 신선한 공기를 쐴 수 있도록 단계별로 작동하며 최대 16인치까지 오픈됩니다. 파노라믹 오프닝 글라스루프 테두리에는 파란 무드등이 있어 실내를 은은하게 만들어줍니다.


NEW PEUGEOT 5008 SUV GT Line부터는 ‘i-Cockpit® Amplify’가 장착되어 운전자의 기분이나운전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설정, 조명의 강도, 디스플레이, 음향 구성 등이 조화를 이뤄 감각적이고 고품질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파란 무드등이 있는 파노라믹 오프닝 글라스루프로 자연 채광 및 신선한 공기를 쐴 수 있습니다.

SUV 차량에 적합한 새로운 Hill Assist Descent Control (HADC)을 통합하여 가파른 경사면에서 차량 제어를 최적화합니다. 5% 이상 경사를 속도 30Km/h 미만으로 운행 중일 때 버튼을 누르면 이 기능이 작동합니다. 내리막길 주행 중 시스템이 속도와 브레이크를 컨트롤하여 운전자가 이동 경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를 기본 적용했다. 뉴 푸조 5008 SUV 가격은 알뤼르 4290만원, GT 라인은 4650만원이다.


경쟁차종은 현대 싼타페, 맥스크루즈,

기아 쏘렌토, 벤츠 GLA, 렉서스 NX 등이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