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기아 모닝 리뷰: 통뼈경차, 안전 및 편의사양 확대 적용

기아자동차, 모닝에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확대 적용해 안전 및 편의성 향상

'국민 경차에 어울리는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 만족 높이기 위해 노력'


기아자동차는 상품성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 높인 ‘2019년형 모닝’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파크와 더불어 경차 2강 체제를 구축해온 모닝은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모델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경차의 특징인 저렴한 가격대 보다는 편의성과 안전성을 중시하게 되면서 관심이 멀어져 갔죠. 이에 2019년형에는 경차의 부족한 부분을 매꾸는 한편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2019년형 모닝에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을 확대 적용해 고객들이 후방주행 및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기아차는 첫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모닝을 많이 선택한다는 점에 착안해 후방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배려했습니다. (※ 베이직 플러스 트림은 제외)



이처럼 빠르게 보급되는 첨단 장치들로 인해 저렴한 맛에 타는 경차까지 후방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운전에 어려움을 겪거나 부담스러운 운전자의 편의를 적극 반영했습니다.




또한 기아자동차는 고화질 DMB를 장착하고 럭셔리 트림부터 히티드 스티어링 휠과 자동요금징수 시스템(ETCS)을 기본 적용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였습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2019년형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을 확대 적용하고 고화질 DMB를 장착하는 등 안전, 편의사양을 강화했다”며 “모닝은 국민 경차라는 이름에 걸맞게 항상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경차라고 해서 안전성에 부담이 클 뿐 다른 부분은 전혀 부족한 점이 없습니다.




기아차는 지속적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2열 공간 확보와 짐을 싣는 공간에 대한 개선을 하고 있으며, 안전도에 있어서도 폭넓은 에어백으로 운전자를 보호해 줍니다. 



2019년형 모닝의 가격은 가솔린 1.0 모델 1,075~1,445만원, 가솔린 1.0 터보모델 1,589만원, LPI 모델 1,235~1,420만원입니다. (※자동변속기 기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