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 세단 (7세대), 혁신적인 디자인! 탁월한 효율성 국내출시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BMW 3시리즈 국내 출시

신형 BMW 3시리즈 세단은 중간급 프리미엄 부문에서 판세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이 스포츠 세단 7세대는 광범위한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특징적인 드라이빙 즐거움을 특히 진보적인 스타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서스펜션 기술과 강력한 엔진은 움직일 수 없는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새로운 BMW 3 시리즈 Sedan은 BMW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와의 연결 분야에서도 분위기를 띄웁니다. 영감을 주는 사운드와 애니메이션 리듬은 특히 새로운 모델의 시장 출시를 위해 만들어진 전세계 캠페인의 핵심 요소입니다.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상영되도록 정교하게 제작된 캠페인 필름에서 춤은 새로운 BMW 3 시리즈 세단의 민첩한 주행 반응을 상징하면서 최고의 기쁨의 표현으로 등장합니다.



BMW I, BMW M,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BMW, BMW M, 이사인 Uwe Dreher는 "새로운 BMW 3 시리즈는 항상 연결되어 있는 젊은 도시 세대를 위한 소형 운전의 즐거움에 관한 모든 것"이라며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스포츠 세단을 모든 채널과 형식에서 시원하고 편안한 스타일로 포지셔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요소는 캠페인 필름의 90초 버전이지만, 후자는 소셜 미디어에 게재하기 위한 30초, 15초 컷다운 제작의 근거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된 뉴 3시리즈 엔진 라인업은 총 2가지로 뉴 320d는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뉴 330i는 최고출력이 258마력, 최대토크는 40.8kg.m에 달합니다. 이전 모델 대비 무게를 최대 55kg 줄였으며, 10mm 낮아진 무게 중심에 50:50의 무게 배분을 구현하는 한편, 차체 구조 및 서스펜션 장착의 강성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최적화된 공기 역학적 디자인으로 자동차의 공기 저항 계수 역시 0.23까지 감소시켰습니다. (320d 기준). 




전면부 디자인에는 보다 공격적인 모습을 연출하는 캐릭터 라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액티브 에어스트림 키드니 그릴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전 모델에 풀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장착됐죠. 측면부는 역동적인 한 쌍의 캐릭터 라인과 사이드 스커트 라인이 차체를 더욱 입체적이고 날렵하게 보이게 하며, 후면부 디자인 또한 3차원 “L”자형 LED 리어램프와 더욱 커진 더블 배기파이프가 적용되어 보다 공격적이면서도 차체가 넓어 보이는 느낌을 선사합니다.


내부 디자인 역시 새로워졌는데 운전자 중심의 운전석과 넓은 조수석이 돋보이고 주행 시 운전자의 집중도가 향상되도록 계기판과 센터페시아가 변경되었습니다. 12.3인치와 10.25인치의 대형 고해상도 스크린 2개가 서로 이어지는 듯한 구조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시인성을 개선했습니다. 





BMW 3시리즈 세단 (7세대)는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도 갖추었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에는 도심 제동(City Braking)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이 탑재됐죠. 이 기능은 보행자, 사물 외에도 자전거 운행자를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최신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스톱앤고 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이 지원되는 등을 갖추었습니다. 




이외에도 차량 진입 시 이용했던 동선을 그대로 따라 최대 50미터까지 차량을 자동으로 후진시켜주는 기능인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 기존대비 75% 이상 확대되어 동급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라이프 콕핏 프로페셔널 및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의 직관적인 디자인 등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는 한편, BMW 픽업 & 딜리버리, 긴급출동, 국내유일 에어포트 서비스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한눈에 살펴보고 이해할 수 있는 애프터세일즈 존을 구성하며 라이프스타일 및 카 악세서리를 전시하고 관람객이 원할 경우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BMW 드라이빙 센터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을 소개하고 직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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