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리뷰, 도심을 달리는 친환경 캠페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3.0'

국내 최초 온ㆍ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아이오닉 롱기스트런 전용 앱' 다운로드 후 참여 가능

부산 기장 드림볼파크 '아이오닉 페스티벌' 개최


현대자동차㈜는 참가자가 달리면서 환경을 위한 사회공헌을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러닝(Running) 캠페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3.0(IONIQ LONGEST RUN 3.0)'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캠페인과 아주 잘 어울리는 현대차의 친환경의 대표 주자 아이오닉과 함께 하면서 그 의미를 더욱 부각 시키고 있다.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현대자동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참가자가 캠페인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자유롭게 달리면서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숲 조성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친환경 자동차 '아이오닉'과 함께 살기 좋은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캠페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이하 전용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시키면 오프라인에서 달린 거리만큼 전용 앱에 누적하게 된다.


올해 진행되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3.0은 전용 앱의 소셜 기능 강화를 통해 참가자들 간의 '러닝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함께 만나 달리고 공유할 수 있는 '그룹 러닝’ 플랫폼을 추가했다.



또한 참가자 중 일정 거리 이상(20km)을 달린 7,000명을 11월 10일 부산 기장 드림볼파크에서 열리는 '아이오닉 페스티벌'에 초청해 7km 러닝과 콘서트 그리고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수도권이 아닌 부산에서 아이오닉 페스티벌을 개최해 지방지역 고객의 참가를 더욱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11월 17일에는 '아이오닉 페스티벌' 현장에서 500명을 초청해 인천 수도권 매립지 제2매립장에 위치한 '아이오닉 포레스트'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 본인이 심은 나무에 이름을 달 수 있는 아이오닉 포레스트 조성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캠페인 기간 종료 후, 전용 앱을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 참여 인증서를 제공해 캠페인 참가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고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소사이어티 구축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을 마친 후에도 전용 앱을 계속 유지해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이 단순한 1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캠페인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환경과 연비를 생각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친환경 플랫폼 '아이오닉'의 이름을 걸고 기획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을 1회성이 아닌 지속적 캠페인으로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더 많은 고객님들께서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특별한 달리기에 동참하고 축제를 함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의 주인공인 2018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세이프티 언락(Un-lock)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IMS)과 하이빔 보조(HBA), 운전자주의 경고(DAW) 등 현대 스마트 센스 사양을 추가해 안전성과 편의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아이)’가 적용되고 블루링크 무상 사용 기간을 5년으로 연장(기존 2년)하는 등 커넥티드 서비스도 향상됐다. 특히 전기차인 아이오닉 일렉트릭 2018은 1회 충전당 주행가능 거리가 확대되고 독보적인 충전 서비스와 보증 프로그램을 갖췄다. 



하이브리드와 함께 일렉트릭, 플러그인으로 나뉘는 아이오닉의 상세 가격은 일렉트릭 3,915만원~4,215만원, 하이브리드 2,200만원 ~ 2,635만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3,245만원 ~ 3,425만원으로 책정되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