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토요타 코롤라(12세대) 리뷰, 북미형 해치백의 새로운 기준

새로운 기능, 다이내믹한 디자인

TNGA 2.0리터 4기통 6단 iMT & Dynamic-Shift CVT

북미 최초 적용,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2.0


도요타의 최신형, 스타일리쉬하고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된 소형차인 2019년형 코롤라 해치백이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분명 소형차지만 북미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전혀 다른 사이즈를 자랑하죠. 아울러 Apple CarPlay 및 Amazon Alexa Connectivity를 포함한 Entune 3.0의 표준 기능 목록을 제공하며, 스포츠 튜닝된 서스펜션 및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 2.0 적용, 유틸리티, 실용성 및 스타일 모두 코롤라 해치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2019 토요타 코롤라(12세대)는 탁월한 재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Shooting Robust"라는 테마와 함께 아길레의 디자인 목표를 가지고 디자이너들은 그들의 모든 펜 스트로크에 영향을 미치며, 동시에 뚜렷하고 역동적이며, 근육질과 정교한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Shooting Robust은 모든 면에서 구현된 디자인의 스포츠 쿠페 특성을 참조하죠.



이러한 개념을 염두에 둔 Corola Hatchback은 감성을 자극하는 라인, 주름(creases) 그리고 표면은 세심하게 혼합됐습니다. 또한 이전 모델인 Corolla iM보다 낮은(0.4인치), 넓은 크기(0.6인치), 더 짧은 크기(0.6인치)입니다. 아울러 전방 및 후방 트랙이 넓고 휠베이스가 더 길게 디자인 됐습니다.



후드는 이전보다 2인치 낮아져 승객들의 전방 시야를 좋게 해줍니다. 동그란 코와 사다리꼴 모양의 그릴을 가진 새로운 정면 스타일은 도요타의 상징 카타마란(Catamaran)과 킨 룩(Keen Look ) 디자인 철학이 더욱 발전한 것으로, 둘 다 콜라 해치백의 폭을 증가시켰습니다.




새로운 리어 스타일은 코롤라 해치백이 운동 능력에 대해 대단히 강조한 것을 보여줍니다. 단순하고 응축되어 있지만 강력한 3차원 풍경을 포함하는 뒤쪽의 둥근 체격을 고려할 때 전면과 후면 사이의 관계는 밀접하게 정렬되어 있죠. 아울러 리어 올 LED 램프에는 해치백의 튼튼한 자세를 강조하기 위해 디자인된 내부 렌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리어 범퍼 스타일은 프론트 카타마란 디자인을 얇은 크롬 디퓨저로 표현합니다.



코롤라 해치백의 두 트림 SE와 XSE 간의 차이는 분명합니다. 두 등급 모두 LED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 크롬 리어 디퓨저 및 알로이 휠을 장착합니다. Adaptive Front Lighting System (AFS, XSE CVT에만 사용 가능)를 사용하면 차량의 속도와 스티어링 각도와 일치하는 영역의 빛을 집중적으로 분배할 수 있습니다. 바이 빔 LED 장치는 수직 및 수평으로 이동하여 스티어링 각도, 차량 속도 및 차량 종방향 축 각도를 분석하여 램프를 조정함으로써 최적의 광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코롤라 해치백의 색상은 블루 플레임뿐만 아니라 블리자드 펄, 실버 메탈릭, 미드나이트 블랙, 갈라틱 아쿠아 미카, 스카레트, 옥사이드 브론도 포함됩니다.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Simple. Warm. Inviting. Sensuous는 이렇게 코롤라 해치백의 실내를 시각화할 때 영감을 받은 디자이너들의 노력과 같은 기술자들 감각적인 미니멀리즘은 전체적인 대용량 공간을 선사합니다. 스포츠 시트에서 계기판은 얇은 상부 표면과 넓어진 센터 콘솔로 인해 개방적이고 조화로운 느낌을 주는 깔끔한 계기판과 마주하게 됩니다.



계기판 중앙에는 표준 고해상도 8인치 멀티미디어 터치 스크린이 있습니다. 중앙 스택 화면은 차량 설정, 오디오 컨트롤,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및 Entune 3.0 앱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멀티미디어 포털 아래에 위치한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은 밝고, 눈에 잘 띄는 디지털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센터 콘솔은 폭이 넓을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승객 체격과 안락한 선호도를 수용할 수 있는 시간이 더 깁니다. 기어 변속 전에 스마트폰이나 지갑과 같은 작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센터 트레이 또는 장착된 경우 Qi 무선 장치 충전 구역으로 사용됩니다. 



2019 토요타 코롤라(12세대)의 편안함과 스포티한 제어성의 원활한 통합은 TNGA C 플랫폼에서 시작됩니다. 콤팩트한 구조는 운전자의 제어성과 낮은 연료 소비의 이점을 위해 접착제, 스폿 용접 및 추가 브레이싱(상단, 좌우)을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포장도로에서의 느낌과 연료 효율은 알루미늄 및 고강도, 초고강도 인장강이 경량 섀시 및 차체에 광범위하게 사용됨에 따라 더욱 정교해집니다. 비틀림 강성은 이전과 비교했을 때 무려 60%나 개선되었다. 



또한 전면 및 후면 서스펜션이 수정됩니다. 전면 MacPherson 스트럿 설정의 지오메트리가 변경되고(즉, 업데이트된 바운드 스토퍼 간극, 스태빌라이저 위치) 수정된 코일 스프링 비율 및 댐핑 힘과 같은 다른 키 증강과 슬라이딩 부품의 마찰이 감소합니다. 이 모든 것이 고품질의 스티어링 느낌, 편안한 승차감 및 핸들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TNGA 기반 파워트레인은 Corolla Hatchback의 펀 드라이브 정체성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L급 Dynamic-Force 직접 분사 인라인 4기통 엔진(M20A-FKS)은 동력, 연료 효율 및 배출을 위한 최신 도요타 기술과 구조 효율성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엔진은 1.8L의 4기통 이전 엔진보다 작고 가벼워서 코롤라 해치백의 무게 중심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전체적인 균형에 도움이 됩니다. 2.0리터는 또한 통합된 강성 크랭크 케이스, 보다 경직된 수지 실린더 헤드 커버 및 리벳 오일 팬과 같은 추가 기능을 통해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개선을 위해 더 조용합니다.



도요타는 안전에 관한 한 계속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코롤라 해치백은 운전자와 승객들에게 교통사고로 인한 사상자 제로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한 발짝 더 다가가는 표준 안전 기술을 제공한다. Corolla Hatchback은 TSS(Toyota Safety Sense)의 2세대인 TSS 2.0과 함께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업데이트된 안전 패키지는 보호를 강화하는 새로운 능동 안전 기술과 기능을 추가합니다.



아울러 강화된 차량 안정성 제어, 트랙션 컨트롤,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 브레이크 어시스트, 스마트 스톱 기술 등 7개의 표준 에어백과 도요타 스타 안전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사각지대 모니터링(BSM)은 XSE에서 표준 사양이며 SE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SM은 후방 교차 교통 경고를 포함하지 않음). Corola Hatchback에는 표준 백업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코롤라 해치백의 가격은 세부 트림 별로 4가지로 나뉩니다. SE MT $19,990(한화 약 2,258만 원), SE CVT $21,090, XSE MT $22,990, XSE CVT $24,090(한화 약 2,722만 원)로 책정되었습니다. (북미 시장 출시 기준 MSRP 별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