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현대 더 뉴 아반떼 스포츠 리뷰, 파워풀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의 완성

전용 디자인과 슬림하고 길어진 제원으로 스포츠 감성 자극

1.6 가솔린 터보, 역동적인 주행으로 파워풀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완성

차로이탈방지보조, 후방교차충돌경고 등 고객 선호사양 적용


현대자동차가 지난 9월 출시한 ‘더 뉴 아반떼’에 1.6 터보 엔진을 장착한 ‘더 뉴 아반떼 스포츠’를 선보입니다. 현대차는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성능, 다양한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 및 편의사양 등을 갖추고 있으며, 파워풀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의 완성 하고 특별한 디자인과 동력성능으로 당신의 모든 것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는 스포티한 감성의 스포츠 모델 전용 디자인, 길어진 전장과 낮아진 전고로 날렵해진 이미지, 강력한 동력성능,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 스포츠 모델 전용 커스터마이징 제품 추가 등으로 상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N라인의 출시로 아반떼 스포츠의 이름에도 붙지 않을까 내심 기대는 했지만 기존의 네이밍을 그대로 이어가고자 합니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디자인은 기본 모델인 ‘더 뉴 아반떼’ 보다 한층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제공합니다. 외관은 다크 컬러의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다크렌즈), 싱글 트윈 머플러 팁, 스포츠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 등으로 스포티한 모습을 갖췄습니다.



특히 전 모델인 ‘아반떼(AD) 스포츠’ 보다 50mm 길어진 전장과 기본 모델인 ‘더 뉴 아반떼’ 보다 5mm 낮아진 전고는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날렵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면서 매니아층을 비롯한 스포츠를 즐기는 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기 충분합니다.




실내는 스포츠 버켓 시트, 스포츠 전용 슈퍼비전 클러스터, D컷 스티어링 휠, 패들쉬프트 등으로 파워풀한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스포츠 모델만의 전용 버켓시트와 클러스터가 완성하는 인테리어로 파워풀한 드라이빙 감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N라인 못지 않은 스포츠성을 강조한 2019 현대 더 뉴 아반떼(AD) 스포츠는 6단 수동변속기는 물론 패들 시프트가 장착돼 역동적인 주행을 제공하는 한편, 버킷시트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포지션을 제공해 도심에서의 운전의 재미를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외장컬러의 경우 폴라 화이트, 스파클링 메탈, 아이언 그레이, 팬텀 블랙, 인텐스 블루, 파이어리 레드, 골든 플래시 등 7개 색상으로 운영되며 골든 플래시의 경우 더 뉴 아반떼 기본 모델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더 뉴 아반떼 스포츠만의 특별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9 현대 더 뉴 아반떼 스포츠는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 복합연비 12.0km/ℓ(7DCT 기준)의 파워풀한 동력성능을 갖춰 고마력 가솔린 1.6 터보 엔진의 파워와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의 안정감,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의 제동력이 선사하는 퍼포먼스로 당신의 드라이빙은 더욱 완벽해집니다.



아울러 고객 선호도를 고려해 더 뉴 아반떼 스포츠에 차로이탈방지보조(LKA), 후방교차충돌경고(RCCW), 운전자 주의 경고(DAW), 공기청정모드 등 다양한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과 편의사양을 새롭게 장착했습니다.




또한 자사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인 ‘튜익스(TUIX)’에 엔진 성능 패키지, 엔진 드레스업 패키지, 제동 패키지, 다이내믹 패키지,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 튜익스 휠 등 다양한 스포츠 전용 제품들을 추가해 차량의 개성과 상품성을 동시에 높였습니다. 이로써 아반떼 다운 아반떼의 본래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날카롭고 콤팩트한 디자인과의 복합적으로 맞물리는 효과까지 얻고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가격은 MT 트림이 1,964만원, 7DCT 트림이 2,217만원, 프리미엄 트림이 2,36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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