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 FY11, 볼보의 CMA 아키텍처를 사용한 최초의 Geely SUV

지금까지 Geely의 가장 운전자 지향적인 차량

CMA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최초의 Geely 차량

2019년 Geey Auto의 세 번째 신차


2019년 1월 18일 항저우 중국. 11년 경기로 명명된 지리 오토의 스포츠 쿠페 SUV의 첫 번째 공식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Geely Sports Coupe는 Geey Automotive가 2019년에 출시한 세 번째 차량이며, 또한 새로운 부문으로의 전략적 추진의 일환으로 순수 전기 세단과 완전히 새로운 MPV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지리 스포츠 쿠페 SUV는 스웨덴 볼보 자동차와 공동 개발한 컴팩트 모듈러 아키텍처(CMA)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지리 오토 모델이 됩니다.


FY11 개발 시 CMA를 사용하면 진정한 유연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와 설계 팀이 협력하여 파워트레인에서 설계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스포츠 자격증을 갖춘 차량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Geely Sports Coupe SUV는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전면은 상단에서 가늘지만 하단 흡기는 크고 깊어 스포티한 성능을 강조하면서 강한 자세를 제공합니다.


Geeley의 시그니처 확장 코스모스 그릴도 여기에 있지만 역동적인 트위스트와 함께 수평 크롬 스트립을 통해 전체 폭을 확장한 다음 슬림한 화살표 헤드램프와 연결되어 차량의 강도를 더욱 강조합니다. 하부 블레이드와 같은 기능과 결합하면 프론트에서 자신 있는 표현을 전달합니다.



FY11은 공동 개발한 CMA 아키텍처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이는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보다 나은 핸들링과 미적 매력을 위해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측면 프로필에서 FY11은 패스트백 스타일을 뽐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넓은 옆모습과 근육질의 어깨와 결합된 곡선의 지붕 라인은 FY11이 튕겨나가면서 더 큰 고양이의 이미지를 주고, 고양이 가족을 중심으로 디자인을 한다는 지리의 독특한 정체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FY11에는 독특한 디자인 외에도 강력한 2.0이 탑재될 예정입니다.175kW의 최대 출력과 350·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는 이 차량에는 FWD 및 AWD 구성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FY11 인테리어는 운전자에게 초점을 맞춘 비대칭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균형 잡힌 인테리어를 벗어납니다. 빅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패널은 운전자를 향해 약간 기울어진 날갯짓 디자인을 채택해 실내에서 보는 독특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듀얼 레이어 대시에는 운전석에서 시작하는 크롬 부분과 조수석에서 무광 블랙 부분이 포함됩니다. 



운전석에서 인포테인먼트 패널을 윤곽으로 드러내는 크롬 스트립은 무광 블랙 대시보드의 커버 아래에 인터레이스 및 레이어드됩니다. 크롬과 무광 블랙 대시 사이의 대비는 독특한 3차원 시각적 효과를 생성합니다. 서로 반대쪽 끝에는 양각된 검은색 환기구가 있으며, 각 환기구는 대시보드의 서로 다른 상단 층에 배치되어 있으며, 크롬 층 위에 운전석 측, 무광 블랙 층 위에 조수석 측 등이 배치되어 있어 내부의 비대칭적 특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FY11에 장착된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가 보다 높은 제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소형 다기능 플랫 하단 휠입니다. 내부 문패널의 디자인은 종이접기의 전통적인 예술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샤프한 라인으로 인체공학적 도어 핸들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개략적으로 보여줍니다. 중앙 제어 장치에는 비행기 스로틀 스타일 시프터 및 금속 핸드레일을 포함하여 잘 알려진 Geely Auto 설계 요소가 있습니다. 중앙 컨트롤은 하이테크 감각을 발산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를 향해 약간 기울어져 FY11의 운전자 중심적 특성을 구현합니다. 도어와 중앙 컨트롤에는 모델의 스포티한 특성을 강조하는 주변 조명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FY11의 블랙 시트는 경주용 자동차에 내장된 버킷 시트에서 영감을 얻으며 편안함에도 주의를 기울입니다. 또한 내부 대시 및 주변 조명의 색상과 일치하는 시트의 스티칭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좌석의 머리 받침대는 1등급 항공사 객실에서 참조용으로 발견된 머리 받침대를 사용하여 설계되었으며, 인체공학과 편안함의 기준이 높아집니다.



Geely Auto의 Compact Modular Architecture 첫 모델에는 고성능 2.0이 탑재됩니다.175kW의 최대 출력과 350·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는 FY11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함께 시장 부문 내에서 운전자 중심의 Coupe SUV의 새로운 벤치마크가 될 예정입니다. 기대가 큰 모델은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