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 리뷰 시승기, 더욱 스타일리쉬하게

쉐보레 아베오, 더욱 강력해진 성능 더욱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더 뉴 아베오는 디자인을 대폭 업그레이드 하고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폭 추가했다. 쉐보레는 더 뉴 아베오의 압도적인 상품성을 내 세워 소형차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에 서겠다는 계획이다. 우리나라 구매자들의 인식의 변화만 있다면 매우 가성비가 높다. 

일명 ‘깡통차’로 불리는 기본트림에서 풀옵션을 장착하면 여타 차량의 최상위트림과 유사한 사양을 구성할 수 있다. 유일무이한 경쟁차량인 현대자동차 i30와 비교하면 이 같은 효율성은 더 극명하게 드러난다. 

더 뉴 아베오의 가장 큰변화는 디자인이다. 전면부는 프론트 그릴에 쉐보레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크롬 라인과 크리스탈 LED 주간주행등이 어우러진 프로젝션 해드램프는 더 뉴 아베오의 고급감을 살리는데 일조를 했다. 일각에서는 익스테리어가 스파크와 비슷해 알아보기 힘들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공감이 가기도 했다. 그러나 이제는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에 또 다시 그런 말을 한다면 차에 대한 감각이 전혀 없는 사람이라는 걸 인정하는 꼴이다.

소형차에서 보기 힘든 사양인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함께 듀얼 크롬라인 디테일과 크리스탈 LED 주간주행등으로 감각적인 프론트 스타일을 완성했다. 그리고 소형 해치백 특유의 볼록한 뒤태 디자인과 3-layer가 적용된 2-element 디자인의 테일램프와 와이드한 리어페시아 디자인으로 더욱 새로워졌다.


더욱 스타일리쉬하게 아베오를 만드는 턴 시그널 사이드 미러, 크롬 아웃사이드 핸들, 그리고 레이싱 카의 혼을 그대로 담아온 아베오 터보 엠블럼은 지금껏 소형차에서 느끼지 못한 새로운 감성을 느끼게 해주기에 충분하다.

실내는 기존 모터사이클 클러스터를 IP(Instrument Panel) 일체형 타입으로 변경했다. 클러스터 하나로 이전과 전혀 다른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운전자와 동승자가 모두 편안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실버, 블랙, 크롬 소재의 조화로 더욱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소형차답지 않은 크기도 더 뉴 아베오의 장점이다. 아베오 세단형의 전장, 전폭, 전고는 각각 4420mm, 1735mm, 1515mm다.

소형 세그먼트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크기다. 트렁크도 동급 최대인 521리터를 확보했다. 실내 공간과 화물적재 능력에서 소형차 이상의 가치를 지닌 셈이다. 

그리고 운전자의 필요에 따라 손쉽게 시트를 접어 공간 활용이 가능한 6:4 폴딩시트로 유모차, 피크닉 바구니는 물론 보조백까지도 충분히 적재 가능하다. 안전의 대명사인 쉐보레다운 탁월한 안전성도 빼 놓을 수 없다. 더 뉴 아베오는 고장력 강판을 67.3%나 적용해 차체의 견고성을 높였다.


또 언덕에서의 밀림과 미끄러운 노면에 대응하는 HAS, TCS 그리고 강력한 제동 성능을 발휘하는 ABS 등 능동형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여기에 6개의 에어백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브레이크에 전자식 진공펌프를 사용해 승객 안전성과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다.

애플 카플레이 상에서 지원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경우 아이폰과 애플 카플레이가 동기화 되어 운전자에게 필요한 어플을 추가함으로써 더욱 스마트하게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쉐보레가 자랑하는 마이링크 기능과 함께 더욱 스마트해진 아베오를 느껴볼 수 있다.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

최신 지도 및 주행경로,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으로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후방 카메라 및 주차 보조 시스템

마이링크와 차량의 후방카메라가 연동되어 후진기어 변속시 자동으로 7인치 스크린에 후방카메라 화면으로 변환되며, 다이내믹 가이드라인 적용으로 주차에 편의성을 증대하였다.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자랑하는 쉐보레 아베오는 1.4리터 배기량의 컴팩트한 엔진임에도 최대 14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ECO - TEC 터보엔진은 실제 운행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RPM 영역에 최대 토크가 발휘되어 진정한 드라이빙의 쾌감을 체감할 수 있는 첨단 엔진이다.

이와 함께 맞물리는 Gen Ⅱ 6단 자동변속기는 전자식 솔레노이드 밸브(VFS)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ECM)에 의해 응답성과 연비를 대폭 향상시켜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다이내믹하면서도 경제적인 드라이빙을 약속한다.

아베오 해치백의 기본트림인 ‘더 뉴 아베오 해치백 1.4 Turbo LS 오토’의 기본 차량가액은 1669만원이다. 후방주차보조시스템, 일체형 사이드미러 등 여타 차량의 중간 트림에 탑재된 사양들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아베오 해치백 기본트림 풀옵션의 총 구입비용은 2035만3280원(서울 기준 취등록세 137만280원, 인천 공장 출고 탁송료 9만3000원)으로 i30 무옵션 기본트림(2033만2470원) 보다 2만원 가량 더 비싸다. 사실상 별 차이 없는 가격이다. 가성비를 선호하는 젊은 층에서는 아베오 해치백 기본트림 풀옵션 구입을 고려할 만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