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라페스타 리뷰, 베이징 모터쇼에 선 보인 중국형 스포티 세단

중국 전용 준중형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Lafesta)’ 최초 공개

중국 신주류 85, 95세대 공략

스마트 라이프로의 연결


현대자동차는 중국 신국제전람중심(New 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 2018 베이징모터쇼에 참가해 중국 전용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Lafesta)’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스마트한 차량 기술이 가져올 미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미래의 비전을 제시했다.



중국 시장의 규모와 다양한 연령 층의 소비가 이루어 지면서 고급화 전략과 더불어 열정적인 중국의 신주류인 85, 95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라페스타(Lafesta)'는 '축제'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다. 자유분방하면서도 열정적이고, 뚜렷한 개성을 지닌 중국 신세대 고객을 위한 축제라는 뜻을 담아 라페스타로 이름 붙여졌다. 라페스타는 베이징현대의 5번째 생산 기지인 충칭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으로 올해 4분기경 론칭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라페스타의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가 반영돼 전반적으로 감각적이면서도 구조미를 살려 개성있고 스포티한 감성으로 재해석됐다. 와이드한 인상의 전면부는 크롬 마감으로 고급감을 높인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측면부는 긴 휠 베이스와 전고가 낮은 쿠페 스타일로 디자인돼 스포티한 감성을 더욱 높였다. (전고 1,425mm, 전장 4,660mm, 전폭 1,790mm, 휠베이스 2,700mm)



라페스타는 중국 고객의 선호를 고려, 1.4/1.6 터보 엔진과 7단 DCT를 탑재해 우수한 동력 및 주행성능, 변속감을 제공하며,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스마트 시스템 등 지능 안전 기술이 대거 탑재될 예정이다. 아울러 듀얼 머플러, 스포츠 시트, D컷 스티어링 휠, 대형 디스플레이 등 스포티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상품 아이템을 확대 적용함으로써 운전의 재미를 즐길 젊은 층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베이징현대 관계자는 “베이징현대는 인터넷, 인공지능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통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며 ‘품질의 현대, 스마트한 미래’라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현지화 2.0 시대에 진입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객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향후 상품 구성의 3대 축을 일반, 퍼포먼스, 친환경 차량으로 구축하고, 전동화, 스마트, 커넥티드 카 기술의 3가지 미래 핵심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제품뿐 아니라 서비스 등을 차세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도록 전방위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키며, 고객에게 미래의 스마트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서 ‘스마트 라이프로의 연결(Connect to Smart Life)’을 전시 콘셉트로 삼고, 앞선 차량 기술력을 통해 진보된 미래 사회상을 구현해냈다. 이를 위해 메인 무대에 3개의 대형 LED 화면으로 스마트 시티의 콘셉트를 연출하고 좌우에 ‘스마트 SUV 존’과 ‘스마트 에너지 존’의 테마 공간을 구성하는 새로운 부스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제품뿐 아니라 서비스 등을 차세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도록 전방위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키며, 고객에게 미래의 스마트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경쟁사들의 하이브리드에서 전기차로 이어지는 테크와는 달리 수소전기차를 내세워 차별화를 하고 있으며, 현대차만의 스마트 기술력과 친환경을 합쳐 클린 모빌리티 기술력을 이번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소개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