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르노삼성 QM6 리뷰, RE 시그니처 최고급 트림 출시! 선택의 폭 넓히다

2019년형 르노삼성 QM6 출시

가솔린 모델 최고급 트림 RE 시그니처 추가

고급스런 프리미엄 패키지로 이미지 강화


르노삼성자동차는 2019년형 QM6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를 알리며 본격 시판에 나섰다. 2019년형 QM6는 선택 사양과 기본사양을 새롭게 추가해 선택 폭을 확대하고 상품성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경쟁사들의 잇단 신형 모델 출시로 가격경쟁력에서 밀린 QM6가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했는데 가성비와 프리미엄 전략을 모두 구성해 이례적이다고 할 수 있다.



르노삼성차는 2019년형 QM6를 출시하면서, 가솔린 모델인 QM6 GDe에 최고급 트림인 ‘RE 시그니쳐(RE Signature)’를 신설해 가솔린 SUV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풍부한 편의사양을 선호하는 고객의 취향과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QM6 GDe RE 시그니쳐는 디젤 모델인 QM6 dCi RE 시그니쳐 트림과 동일하게 LED 퓨어 비전(LED PURE VISION) 헤드램프,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가죽시트, 앰비언트 라이트,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360°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되었다. 가격은 기존과 같이 디젤 모델 대비 290만원 낮게 책정하여, QM6 GDe가 가지고 있던 최고 수준의 ‘가성비’를 고스란히 유지했다. 



아울러 2019년형 QM6에는 선택 사양을 적용할 수 있는 트림 범위도 확대됐다. 기존 RE 시그니쳐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매직 테일 게이트’와 RE 트림에서만 추가 가능했던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전방경보시스템 등을 LE 트림부터 선택 가능하며, 특히 LE 트림은 해당 선택 사양 장착 가격을 최소화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르노삼성은 설명했다.



다만 다채로운 선택의 폭은 고객들의 수준에 맞는 트림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기존의 SE, LE, RE 트림의 심플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 점이 아쉽다. 이는 현대와 기아차의 옵션질에 지친 소비자들의 최후의 안식처가 르노삼성이였는데 이마저도 앗아가는 꼴이 되어버렸다.



또한, QM6 GDe 및 dCi 모델의 RE 시그니쳐 트림 전용 선택사양인 ‘프리미엄 인테리어 패키지’를 새롭게 추가하여 프리미엄 도심형 SUV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해당 패키지는 블랙 나파 가죽 시트를 비롯해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블랙 스티치 및 인조 가죽커버가 적용된 대시보드 하단과 글로브 박스, 소프트 콘솔 그립 핸들 등으로 구성되어, 시각적·촉각적 측면에서 실내를 보다 고급스럽게 꾸며 준다. 




이외에도 2019년형 QM6는 전 트림 앞유리에 열차단 기능이 추가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적용했다. 여름철 실내 온도 상승의 주 원인인 앞유리를 통한 외부 열의 차단률을 높여,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QM6의 RE 트림 이상 모델에 기본 적용된 7인치 S-Link 및 선택 사양 8.7인치 S-Link 시스템에 애플 카 플레이(Apple Car Play)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아이폰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세계적인 사륜구동 시스템 ‘올 모드 4x4-i(ALL MODE 4x4-i)’가 적용된 모델에는 사이드 엠블럼이 추가로 부착된다. 




르노삼성자동차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2019년형 QM6는 뛰어난 디자인과 주행 안정성, 다양한 편의사양을 매력적인 가격대로 선보여 온 기존의 QM6에 상품성을 한층 더한 모델”이라며 “르노삼성자동차는 점차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중형 SUV 시장에서 QM6의 놀라운 매력으로 브랜드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때 세계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한 QM6를 지나치게 마케팅하면서 오히려 반감을 사기도 했지만 2019년형 출시로 QM6의 내수시장에서의 위치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추측된다. 아울러 계속되는 디젤차량에 대한 규제와 내연기관 엔진을 사용하기 보다 친환경적인 자동차를 개발하도록 전 세계가 주도하고 있다.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들은 이미 기존의 판매실적이 높은 모델에 하이브리드와 전기 모터를 장착해 출시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제조사들과 업계들은 어떻게 보면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마지막 마케팅을 시도한 것으로 보이며 르노삼성 또한 이에 맞춰 선택과 집중을 했다고 추측된다. 2019년형 QM6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가솔린 모델 ▲QM6 GDe 2480만~3050만 원, 디젤 모델 ▲QM6 dCi 2WD 2770만~3340만 원, ▲QM6 dCi 4WD 모델 3100만~351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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