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쉐보레 카마로 리뷰, 완전히 달라진 페이스리프트 공개

볼륨감 넘치는 엔진 후드, 더욱 날렵한 헤드 램프 디자인

머슬카 이미지 보다는 에어로다이내믹스에 중점

1LE, SS, RS 세 가지 트림으로 하반기 미국 출시 예정


더 뉴 카마로 라인업은 전보다 더 야위고 야위어 보이게 변화됐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위해 전방에서 후방으로 라인을 증폭시키는 반면, SS는 10단 패들 시프트 자동 변속기와 함께 완전히 새로운 드라이빙 느낌을 제공합니다. 또한, 리어 비전 카메라 미러와 차세대 Chevrole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새로운 내부 기술을 통해 더욱 스마트하고, 제공되는 1LE 트랙 성능 패키지 제품군에는 2.0L Turbo 1LE가 새로 출시됩니다. 여러분이 어떤 새로운 카마로를 선택하든지 간에, 그것은 여러분의 심장을 뛰게 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2019 쉐보레 카마로 쿠페와 컨버터블은 모든 트림 수준에서 더 크고 더 조각된 후드로 개발되었습니다. LT는 신형 블랙 메시의 상부 및 하부 그릴을 갖추고 있으며 RS는 갈바노 크롬 인서트를 사용하여 광택이 나는 블랙 그릴을 제공합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LED 할로겐 헤드램프가 보드를 가로질러 반사적인 시선을 제공하는 반면 RS 및 SS 모델은 시그니처 LED 라이트 바를 갖춘 독특한 헤드램프를 사용하여 더욱 공격적인 외관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변화는 전면부에 집중되는 모습입니다. LED 헤드램프는 더욱 얇게 디자인됐으며, 주간주행등은 세로로 길어진 모습을 갖습니다. 범퍼를 중심으로 상단과 하단에 넓은 공기흡입구를 마련한 것도 특징이며, 엔진 후드는 더욱 볼륨감이 강조된 형태를 취하고 있죠.



반면, 측면과 후면부의 디자인은 크게 변경되지 않아 보입니다. 후면부는 기존보다 부드러운 디자인의 리어램프가 적용됐으며, 카마로를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다양한 새로운 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S와 SS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20인치 휠 디자인은 진정으로 강력한 입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번의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리어 파시아 및 차광 LED 차륜차도 모두 다른 운전자가 볼 수 있습니다. RS 및 SS 모델에는 이전보다 훨씬 더 압도적인 외관을 위해 새로운 블랙아웃 테일 램프가 장착되며, 공기역학적으로 개선된 독특한 리어 디퓨저가 장착됩니다. 모든 외부 디테일은 최상의 형태와 기능을 제공하도록 신중하게 개발되었습니다.


이처럼 공기 흐름을 최우선 두는데 초점을 맞춰 디자인 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공기저항까지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2019 쉐보레 카마로의 기본 엔진은 2.0L 터보 4륜 구동으로 275Hp와 295lb-ft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4기통형 카마로는 EPA 등급 20/30 mpg 도시/고속도로 또는 8단 자동(22/31 mpg) 옵션을 제공하는 표준 6단 매뉴얼과 함께 제공됩니다. 사용 가능한 3.6 리터 V-6(1LT 트림에서 사용 가능으로 시작)의 정격은 335 hp 및 284 lb-ft이며 6단 수동 및 19/29 mpg와 함께 16/27 mpg를 제공합니다. 



SS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은 455-hp, 455-lb-ft 6.2-lit V-8이며, 16/24g의 6단 수동 및 16/27MPg의 정격이며 10단 자동입니다. 650 hp와 650 lb-ft를 펌핑하는 슈퍼차지 6.2-liter V-8은 Camaro ZL1에 전원을 공급하고 6단 매뉴얼과 13/21 mpg의 속도로 평가됩니다.



특히 6.2리터 엔진이 탑재되는 카마로 SS에는 기존 Z/28 모델에서 적용된 ‘플로우타이(Flowtie)’ 엠블럼이 사용됩니다. 플로우타이 엠블럼은 쉐보레 엠블럼 중 테두리만 남겨둔 형태로, 공기흐름에 초점을 맞춰 냉각 성능 향상에 이점을 주며, 고성능 이미지의 상징이기도 하죠.


아울러 인테리어의 변화는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뒀습니다. 먼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3로 변경됐으며, 기본적으로 7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상급 사양은 8인치까지 준비 가능하며, 새로운 옵션 사양으로 후방 카메라를 통해 리어뷰 미러를 사각지대 없이 볼 수 있는 리어 카메라 미러가 추가됐습니다. 



신형 카마로는 남다른 안전함을 제공합니다. NHTSA의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으며, IIHS 테스트에서 2018년 모델은 앞좌석의 작은 오버랩, 프론트, 사이드 및 헤드레스트와 시트 충돌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죠. 루프 강도 시험에 대해 허용 가능한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이 부여되었습니다. 


다만 카마로는 비상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전방 충돌 방지 테스트가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편리성 및 조명 패키지에는 후방 주차 센서, 전방 충돌 경보 및 후방 교차 교통 경고를 통한 사각지대 모니터링이 포함됩니다.



새롭게 페이스리프트된 카마로는 하반기에 미국 시장을 통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최근 쉐보레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계속해서 출시되는 가운데 카마로 역시 주력 모델임을 증명하듯 새롭게 디자인된 모습이 인상적으로 정식 출시가 더욱 기다려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