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2019년형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 필 트림 출시

“높은 상품성과 가격경쟁력 갖춘 시트로엥의 대표 패밀리카"

1.5리터 Blue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14가지 주행보조시스템 탑재

7인승 MPV 최고 수준인 14.5km/l 연비, 3,946만 원의 높은 가격경쟁력 갖춰


시트로엥(CITROËN, www.citroen-kr.com)이 브랜드의 대표 패밀리카인 7인승 다목적차량(MPV)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 (Grand C4 SpaceTourer)’의 필 트림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보다 다양한 엔진 구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상급 트림인 샤인 트림과 동일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했지만 연료 효율성과 가격 측면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필 트림을 추가했습니다.




2019년형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 필 트림은 WLTP 기준을 완벽하게 충족하면서도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1.5리터 Blue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7인승 MPV 임에도 불구하고 14.5km/ℓ에 달하는 뛰어난 연료 효율성, 폭넓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를 포함한 14가지 주행보조시스템을 적용하고도 3,946만 원의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최고출력 130마력, 실사용 영역인 1,750rpm에서 최대토크 30.61kg.m를 발휘하는 1.5리터 BlueHDi 엔진은 신속하고 부드러운 기어 변속으로 편안한 주행감을 선사하는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돼 7명이 탑승해도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업계를 선도하는 PSA 그룹의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SCR)과 디젤 미립자 필터(DPF)가 기본 탑재되어 새로운 WLTP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복합 연비 기준 14.5km/ℓ(도심 13.5km/ℓ, 고속 16.0km/ℓ)로 우수한 연료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2019년형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 필 트림은 상급 트림에 적용된 ADAS를 포함해 14가지의 주행보조시스템을 동일하게 탑재했는데요.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에 맞춰 주행하고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완전 정차 기능을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스탑 기능, 차선 이탈 시 스티어링 휠에 능동적으로 개입, 현재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내 차량을 감지해 사이드미러에 표시함으로써 안전한 차선 변경을 돕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게다가 저속 상황에서 전방의 추돌 상황을 미리 감지해 경고하고, 경고 후에도 운전자가 이에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전후방에 장착돼 카메라와 센서가 후방 진행 시 360도 탑뷰를 제공하고 장애물 간의 거리에 따른 경고를 주는 360도 카메라 및 전후방 파킹 센서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자동주차보조, 비상 충돌 경보 시스템, 스피드 리미트 인지 시스템, 운전자 주의 경고, 운전자 휴식 알림, 오토 하이빔 헤드라이트, 코너링 기능 포함 안개등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필 트림은 3,946 만 원이라는 높은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습니다. 현재 동일한 안전 및 편의사양에 17인치 알로이휠과 2.0리터 BlueHDi 엔진을 장착한 샤인 트림은 4,342만 원, 핸즈 프리 테일게이트와 하프레더 시트를 더한 샤인 플러스 트림은 4,542만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부가세 및 개별소비세 인하 포함가).


시트로엥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주) 송승철 대표이사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상급 모델과 동일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제공하면서도 효율성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필 트림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상품성을 가진 제품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에게 시트로엥 브랜드를 어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친환경이라는 새롭고 강력해진 기준에 따라 디젤 모델의 수요과 판매량이 떨어지고 있으나 극대화된 효율성과 가성비 높은 가격대로 출시되면서 다시 한번 경쟁력을 갖추고자 하는 패밀리카의 라인업 구성은 시트로엥의 내수 시장에서의 자리매김을 위한 출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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