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콘셉트카의 센세이션, '911 스피드스터' 생산에 들어가다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브랜드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에디션으로 공개한 ‘911 스피드스터(911 Speedster)’의 생산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컨셉트카로서, 이 911 스피드스터는 2018년 Zuffenhausen에서 열린 "포르쉐 스포츠카 70년 기념식"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기념했습니다. 다른 공식석상은 10월에 열린 파리 모터쇼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 라구나 세카의 렌스포트 리유니언 6세,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 뒤이어 열렸습니다. 이제 컨셉트 차량을 특징짓는 수많은 스피드스터 요소를 시리즈 생산 모델의 동일하거나 유사한 설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911 스피드스터는 청초하고 운전자 지향적인 차량의 열망과 일상적인 사용에 적합한 모터 스포츠 기술을 결합한 것입니다. 911 R(2016) 및 911 GT3는 개발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회전 속도가 높은 375kW(510PS, 연료 소비량 합계는 13.8l/100km, CO2 배출량 합계는 317g/km) 4리터 자연 흡기 복서 엔진은 조종석에서 감성 있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6단 GT 변속기는 수동으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스피드스터는 1948년부터 모든 포르쉐 스포츠카인 356번 "넘버원" 로드스터의 선견지명을 위한 자신의 역사로 가는 다리를 놓았습니다. 신형 911 스피드스터 한정판도 이 차량을 연상케 합니다. 정확히 1,948대가 독일 주펜하우젠에 있는 포르쉐 공장에서 2014년 중반부터 제조될 예정입니다.




익스테리어는 미적인 형태의 컨버터블 탑 컴파트먼트 리드이며 이중 버블 스트림라이너는 1988년 스피드스터 이후 이 스포츠카 유형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포르쉐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한 조각으로 만든 도로 모델에 사용한 지금까지 가장 크고 복잡한 구성 요소입니다. 이중 버블에 있는 두 개의 트림 요소는 필요에 따라 롤오버 보호 시스템을 위한 공간을 마련합니다. 이는 911 Carrera Cabriolet과 마찬가지로 2인승에 표준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량 절약형 루프 구조는 컨셉트 차량의 기본 토네이도 커버를 대체합니다. 청초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패브릭 컨버터블 탑은 일상생활에 적합합니다. 단축된 창 프레임과 하부 뚜껑 상단 패널 및 소형 사이드 윈도우를 함께 사용하면 911 스피드스터의 운동용 프로필이 제공됩니다. 흥미진진하게 낮은 플라이 라인은 이미 1954년부터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와 같은 역사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컨버터블 탑은 작동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앞유리 프레임의 중앙 잠금 후크와 직물 루프의 양쪽 측면 핀이 버튼을 누르면 해제됩니다. 경량 탄소 섬유로 만든 대형 리어 리드는 전동식으로 잠금 해제되고 짧은 거리를 뒤로 미끄러지며, 손으로 배치되어 앞좌석 뒤쪽으로 Z 모양으로 접히는 패브릭 루프를 위한 공간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루프가 제자리에 접히면 커버를 다시 쉽게 닫을 수 있습니다. 루프는 동일한 방식으로 다시 닫힙니다. 스트림 라인의 좌측 및 우측에 있는 루프 핀만 눈에 띄게 맞물릴 때까지 손으로 눌러야 합니다.



911 GT3 투어링의 리어 스포일러 및 리어 에이프런

경량 설계는 스피드스터의 다른 차체 구성 요소도 지시합니다. 탄소-파이버 복합 보닛은 911 GT3보다 무게가 2kg 더 가볍습니다. 그리고 탄소-파이버 복합 날개는 911 R에서 유래합니다. 프론트 에이프런은 GT3에서 빌린 것이지만 프론트 스포일러 립은 완전히 새로운 발전입니다. 컨셉트 차량에 사용되는 Talbot 미러 대신, 새로운 Speedster의 생산 버전은 전기적으로 조정 가능한 열선내장 Sport Design 외부 미러를 갖추고 있습니다. 확장되고 공기역학적으로 튜닝된 리어 스포일러 및 리어 에이프런은 스피드스터용 911 GT3 투어에서 채택되었습니다.



내부는 카본-파이버 복합 풀버킷 시트, 도어 트림의 암레스트 및 단축 기어 레버의 측면 볼스터 및 헤드레스트에 사용되는 검은색 가죽 요소로 특징지어집니다. 시트의 중앙 패널은 구멍이 난 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검은색 도어 당김 및 보관망이 있는 경량 도어 패널은 전체 중량을 줄여 줍니다.



아울러 "스피드스터" 로고는 헤드레스트와 눈에 보이는 카본 도어 실 및 중앙 회전 장치 카운터를 장식합니다. 다른 악기들과 마찬가지로 흰색 바늘과 함께 검은색 다이얼과 녹색 자릿수, 비늘이 달려 있어 유명한 선구자인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를 연상케 합니다. 앞좌석 뒤편 크로스 구조의 한정판 배지는 스피드스터의 일련번호를 보여주는데, 1,948대로만 제한됩니다.



새 스피드스터의 심장은 911 GT3에서 채택됩니다. 자연 흡기식 6기통 복서 엔진으로 4리터 변위가 가능한 엔진은 순수 GT 엔진입니다. 최고 출력은 375kW(510PS)이며 최대 엔진 속도는 9,000rpm입니다. 이 엔진은 6,250rpm에서 최대 470뉴턴 미터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911 스피드스터는 0에서 100km/h까지 4.0초 안에 가속하며 최고 속도인 310km/h에 도달합니다.



이전의 911 GT3과 비교하여, 스피드스터의 엔진에는 두 개의 가솔린 미립자 필터(GPF)가 장착되어 있으며 배기 가스 배출 표준인 Euro 6d TEMP EVAP-ISC(EU6 DG)를 준수합니다. 하지만, 4개의 밸브 엔진은 여전히 10개의 PS를 더 관리합니다. 이는 최적화된 스프레이 패턴을 가진 고압 연료 인젝터 및 개별 스로틀 밸브가 있는 수정된 흡기 시스템과 같은 세부 정보가 개선되어 스로틀 명령에 보다 자발적인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새로 개발된 경량 스테인리스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무게는 두 개의 미립자 필터를 포함하여 10kg 더 적습니다.



새로운 Speedster의 이면에 있는 GT 철학도 섀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스포티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를 갖춘 이 섀시는 911 GT3 및 911 R의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스포츠 튜닝 및 25밀리미터 낮춤 기능이 있는 Porsche Torque Vectoring(PTV), PSM(Porsche Stability Management) 및 PASM과 같은 제어 시스템은 새로운 요구 사항에 정확하게 적응되었습니다. 



오픈톱 2인승은 중앙 잠금 장치가 있는 20인치 단조 스피드스터 알로이 휠로 구동됩니다. 표준 장비에는 내부 환기 및 천공 세라믹 복합 브레이크 디스크가 있는 PCCB 브레이크(Porsche Ceramic Composite Brake)가 포함됩니다.


911 스피드스터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269,274유로(약 3억 5,278만원)부터 시작되며,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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