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1시리즈 (3세대), 민첩성과 공간의 완벽한 결합
- 차한잔
- 2019. 5. 31. 07:30
풀체인지된 BMW 1시리즈의 등장은 새로운 시대의 여명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프리미엄 컴팩트 모델의 3세대는 BMW의 독특한 드라이빙 즐거움과 역동적인 우수성을 결합한 새로운 BMW 프론트 휠 구동 아키텍처의 막을 다시 끌어 올립니다.
스포티하고 시원하고 안전하며 고급스러우며 새로운 BMW 1 시리즈는 신선한 디자인과 최신의 연결성을 모두 갖춘 적절한 BMW입니다.
최첨단 섀시 시스템과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모든 주요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구성 요소 및 제어 시스템의 통합으로 BMW 1 시리즈는 새로운 프론트 휠 드라이브 구성과 BMW xDrive 지능형 4륜 드라이브가 탑재된 자동차의 운전자들이 분명히 인식할 수 있는 민첩성을 높여 줍니다. 이를 위해 5년간의 개발 과정을 통해 BMW는 최근 몇 년 동안 BMW 그룹이 쌓아온 모든 경험을 다른 모델의 전륜 구동 기술로 새로운 1 시리즈로 전환했습니다. 그 결과, 전륜 구동 자동차에서 유례없는 역동적인 날카로움이 나타나며, 프리미엄 컴팩트 클래스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합니다.
BMW 1 시리즈의 130만 개 이상의 예들이 처음 2대에 걸쳐 생산되었는데, 이 차는 유럽에서 특히 인기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3세대 모델은 최첨단 BMW 프론트 휠 드라이브 아키텍처 덕분에 외부 풋프린트에 거의 변화가 없는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5도어 모델로만 제공되는 All-New BMW 1 시리즈는 4319밀리미터로 이전 모델보다 5밀리미터 짧습니다. 폭(현재의 1,799밀리미터)은 34밀리미터 증가했고 높이(1,434mm)는 13밀리미터 증가하였습니다. 2,670밀리미터에서 축간거리는 2세대 모델보다 20밀리미터 짧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BMW 1 시리즈의 측면은 가장 먼저 눈에 잘 띄며, 분명하게 정의된 BMW 상어 코, 쐐기 모양의 강한 힌트, 그리고 전통적인 Hofmeister 꼬임으로 C-필러에서 절정에 이르는 슬림한 윈도우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바삭바삭하고 정밀한 라인과 대담하게 조각된 표면이 새로운 1시리즈의 운동적 외관을 제공합니다. 리어 엔드의 정의 요소는 넓은 세트의 하부 섹션이며 테이퍼링 효과는 더 높아집니다. 이렇게 하면 놀랄 만한 어깨선이 형성되어 차도에 심어진 자세를 갖게 됩니다. 넓은 2개 면의 후면 조명이 이 느낌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며, 가느다란 형태와 페어드백 외관으로 매우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옵션 사양인 풀 LED 리어 라이트는 눈에 익은 "L" 디자인에 완전히 새로운 감각을 선사합니다. 단, 슬림한 조명 요소 하나와 측면에 놀라운 sweep을 제공합니다. 직경이 90밀리미터(또는 BMW M135i xDrive의 각도 절단 품목의 경우 100mm)인 표현형 표면과 눈길을 끄는 테일파이프는 리어 섹션의 스포티한 외관에 씰을 장착합니다. BMW 1 시리즈는 직경 16인치부터 다양한 신형 경량 휠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19인치 제품은 처음으로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BMW 1시리즈의 내부는 기존 모델보다, 특히 리어 컴파트먼트에 비해 실내 공간이 훨씬 넓습니다. 탑승이 쉬워지고 뒷좌석 승객을 위한 무릎이 33밀리미터나 늘어났습니다. 외관 개방 슬라이딩 파노라믹 선루프가 지정된 경우 리어에는 최대 19밀리미터의 추가 헤드룸이 있습니다.
또한 뒷좌석 승객은 13밀리미터 더 많은 엘보룸을 즐기며, 운전자와 앞좌석 승객은 이 점에서 42밀리미터 더 많은 엘보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80L의 적재 공간 용량은 나가는 차량보다 20L 더 높으며, 뒷좌석 벤치를 접으면 1,200L로 증가합니다. 게다가 부트의 최소 폭은 67밀리미터나 늘어났습니다. 또한 BMW 1 시리즈에서는 처음으로 전자식 테일게이트 작동이 제공됩니다.
3세대 BMW 1 시리즈는 BMW의 첨단 신차 전륜 구동 아키텍처가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세그먼트와 훨씬 넓은 인테리어의 벤치마크 드라이빙 다이내믹스가 탄생했습니다. 5년간의 개발 과정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전륜 구동 BMW 그룹 모델이 BMW i에서 BMW 코어 브랜드로 기술을 이전함으로써 축적된 모든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특성을 갖춘 적절한 BMW를 만들어 냈습니다. 전륜 구동 방식 또는 BMW xDrive 지능형 4륜 구동 방식 모두 새로운 1 시리즈는 민첩성을 이전 모델보다 한 단계 높였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응답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으며 운전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요인은 BMW i3s의 익숙한 ARB(액uator 연속 휠 슬립 제한) 기술입니다(전력 소비량 조합: 14.6 – 14 kWh/100km, CO2 배출량 조합: 0 g/km*). 이 기술은 현재 연소 결합 차량에 처음 등장하고 있으며 휠 슬립을 훨씬 민감하고 신속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a. BMW 1 시리즈의 표준 기능인 ARB는 DSC(다이ynam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용 컨트롤 유닛이 아닌 엔진 컨트롤 유닛에 직접 위치하는 슬립 컨트롤러를 사용합니다. 긴 신호 경로를 제거하면 정보가 3배 더 빠르게 전달되는 반면 운전자는 휠 슬립이 최대 10배 더 빠르게 제어되는 것을 인지합니다.
액추에이터 연속 휠 슬립 제한은 DSC 시스템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작동하여 프론트 휠 구동 차량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동력 언더스티어 감소를 명확하게 합니다. ARB 기술은 BMW Performance Control(요 모멘트 분배)의 작업을 지원합니다. 또한 1 시리즈에 표준 사양으로 포함된 이 기능은 슬립 임계값에 도달하기 전에 커브 내부의 휠에서 필요에 따라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보다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중립 스티어링 동작이 발생합니다.
이미 동적 설정이 적용되어 있고 다양한 엔진 모델에 특별히 맞춰져 있는 표준 서스펜션과 지상고가 10mm 감소된 M Sport 서스펜션 외에, 어댑티브 서스펜션(VDC(가변 댐퍼 컨트롤)을 옵션으로 장착하여 All-New BMW 1 Series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특별한 모델을 통해 운전자는 주행 경험 컨트롤 스위치를 사용하여 두 가지 댐퍼 반응 설정(컴포트 또는 스포츠)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 레벨 엔진의 모든 신형 BMW 1 시리즈 모델에는 멀티 링크 리어 액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한편, BMW 1 시리즈 3세대는 뮌헨의 BMW Welt에서 2019년 6월 25~27일 새로운 BMW 그룹 #넥스트젠 프레젠테이션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됩니다. 한편, 새로운 BMW 1 시리즈의 쇼 초연을 주최하는 것은 2019년 9월 프랑크푸르트 암 메인에서 열리는 IAA 행사입니다. 2019년 9월 28일에 전세계에 런칭될 예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