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리뷰,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탁월한 드라이빙을 체감하다

뉴욕오토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토요타 RAV4

멀티 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한 TNGAK플랫폼

오프로드 기능 최초의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토요타 올 뉴 RAV4의 출시를 위해 모든 노력이 집중되었다. 소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부문을 새롭게 연 RAV4는 뉴욕 국제 모터쇼를 통해 5세대 모델로 첫 선을 보인 보였다. 토요타는 급변하는 자동차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객들에게 귀를 귀울이며, 부족한 점이나 개선되어야할 사항들을 찾았다. 그 결과 지난 5년 동안 판매량은 두배로 늘어 났으며, 이는 세그먼트의 매력과 성장, 그리고 궁극적으로 RAV4의 인기에 중점을 두었다. RAV4는 현재 Toyota 라인업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비 픽업 트럭부문에서 판매 1위 차량으로도 유명하다.


2018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는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힙입어 국내를 비롯한 모든 시장에서의 활성화를 노리고 있다. 그에따라 도심에서의 온로드 성능에 오프로드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SUV로 성장했으며, 각각의 차체 패널은 스포츠 정신과 카리스마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도록 윤곽이 뚜렷한 모양과 함께 정교한 트위스트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어떤 도로에서도 RAV4만의 역동적인 포퍼먼스를 19인치 휠과 함께 보여주고 있다.



TNGA 플랫폼의 구현은 RAV4가 더 강하고 거친 SUV의 카리스마를 보여주고 있지만 사실 이 플랫폼은 더 낮고 넓어 안정적인 느낌을 주면서 더 긴 휠베이스와 후방 트랙은 안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드라이빙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오프로드 용 도로의 경우, 더 짧은 전방 및 후방 오버행이 RAV4의 거친 지형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된다.
 
유니바디 섀시는 이전 버전보다 57 % 더 엄격하게 설계됐다. 아울러 RAV4는 최적의 튜닝을 한 멀티 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채택하여 핸들링에 이상적인 댐핑을 제공하고 최소한의 실내 선실 소음 및 최대한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지상고가 0.5 인치 이상 개선되면서 더욱 향상된 공기 역학을 달성 할 수 있게 되었다.




2018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의 전체적인 익스테리어는 이전 모델에서 보여줬던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다. 눈매는 더욱 또렷해지면서 강렬하게 변화했으며, 곡선이 주가 되었던 라인들이 날카로운 직선으로 들어가면서 오프로드 성향이 강하게 자리잡았다. 컴팩트 SUV들이 자주 선보였던 투톤컬러 또한 RAV4에 적용해 검은색 루프 컬러와 블리자드 진주, 실버 스카이 메탈릭 과 같은 밝은 색상이 쌍을 이룬다. 또한 RAV4 XSE 하이브리드의 독점적 인테리어는 검정색의 소프트렉스 소재와 푸른색 악센크가 있는 모노 스펙으로 제공된다.



인테리어는 전형적인 일본차의 스타일을 그대로 갖고 있다. 심플하면서도 정교하게 배치된 각종 편의사양들과 안전장치들은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게 설계되었다는 걸 한 눈에 알 수 있다. 그리고 모든 RAV4에는 Verizon에서 제공하는 Wi-Fi Connect, Amazon Alexa에 핸즈프리 액세스 및 Apple CarPlay 호환성을 포함한 Entune 3.0 멀티미디어가 장착되어 있다. 



표준 Entune 3.0 오디오 시스템에는 센터페시아 상단에 위치한 7 인치 터치 스크린이 있다. Entune 3.0 Audio Plus는 8 인치 터치 스크린과 Sirius XM 라디오가 적용됐다. Entune 3.0 Premium Audio는 동적 인 네비게이션이 내장 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강화하여 운전자가 자신의 코스를 차트로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RAV4의 멀티미디어 설정은 완전히 새로운 JBL 오디오 시스템으로 보완된다. 차세대 프리미엄 오디오 설정은 강화 된 시스템 아키텍처, 새로운 스피커 설계 및 개선 된 튜닝 프로세스를 통합한다. 그 결과 RAV4 내부에서 가장 친숙한 음악 콘서트에 대한 모든 액세스가 가능하며, 은은한 조명이 비추는 밤에는 인테리어 조명과 함께 화려한 조화를 이룬다. 





2018 토요타 RAV4는 안전에 관해서는 계속해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RAV4는 운전자와 승객에게 도요타를 안전의 궁극적인 목표 달성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도록 돕는 표준 안전 기술을 제공한다. RAV4는 TSS 2.0의 2 세대 인 Toyota Safety Sense (TSS)의 표준으로 업데이트 된 안전 패키지는 새로운 능동 안전 기술과 기능을 추가하여 보호 기능을 강화한다. 


운전 환경 및 선행 차량의 조명에 따라 하이 빔을 자동으로 활성화 및 비활성화 할 수 있는 자동 상향 빔 (AHB), 고속도로 / 고속도로 전용 - 0-110mph 사이의 속도로 작동하고 저속으로 주행하는 선행 차량에 비해 저속 속력 매칭, 정지 및 가속 / 감속을 가능하게하는 적응 형 순항 제어 장치. 보다 자연스러운 응답을 위해 속도, 컷인 및 거리 제어가 향상되었으며 Turn Signal Linked 컨트롤이 추가되었다.



주간에 선행 차량이나 보행자를 감지하거나 주간 자전거 타는 사람을 감지하고 운전자에게 경고 (청각 및 시각적 경고) 및 / 또는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특정 상황에서 충돌을 완화하거나 피할 수있는 기능 (전방 충돌 경고 (FCW), 브레이크 보조 (BA) 및 자동 비상 브레이크 (AEB) 사용)를 사용하는 보행자 감지 기능이있는 사전 충돌 시스템 (PCS w / PD)와 특정 정지, 수확량, 진입 금지 및 속도 제한 표지판을 식별하고 경고 (시각적 및 청각 적 경고)를 표시 할 수있는 기능. 알림은 기호 유형에 따라 다르며 다중 정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도로 표지를 보조하는 기능이 특징이다. 




RAV4 어드벤처는 표준 고층 지붕 레일과 대형 오버 펜더를 사용하여 다른 등급과 차별된다. Toyota의 오프로드 차량 유산에서 영감을 얻은 RAV4 Adventure Grade는 보다 적극적인 그릴, 안개 조명 주변 및 고유 한 휠 디자인 덕분에 더 견고한 외관을 자랑한다. 



토요타 올 뉴 RAV4는 뉴욕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였으며, 정식 출시는 내년 초로 알려져 있다. 또한 가격 또한 미정으로 정식 출시가 되면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에는 미국시장과 유럽시장에 먼저 선 보인 후 출시될 것으로 추측해 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