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벨로스터 X 앤트맨 리뷰, 마블과 파트너십으로 <앤트맨과 와스프> 존재감 넘치는 신스틸러
- 차한잔/차이야기
- 2018. 7. 8. 08:00
현대차 벨로스터와 함께 코나, 싼타페 출연 … 흥미진진한 볼거리 선사
영화 콘텐츠 활용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현대자동차 등장에 대한 기대감 높여
벨로스터 시승하면 영화 관람권 100% 당첨되는 '벨로스터X앤트맨 초청 이벤트' 진행
현대차의 벨로스터, 코나, 싼타페가 전세계 최초 개봉하는 <앤트맨과 와스프(Ant-Man and the Wasp)>에서 존재감 넘치는 신스틸러로 맹활약해 전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열연을 펼친다. 현대차는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마블(MARVEL)'과 파트너십을 맺고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촬영을 위해 벨로스터와 싼타페, 코나를 촬영용으로 제공했다. 앞서 개봉한 <블랙 팬서>와는 또 다른 재미를 국내 관객에게 전달한다. 부산 광안리를 배경으로 렉서스 LC500이 출연했으며, 앤트맨에서는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 현대차들이 달린다.
마블의 대표 히어로 영화 <앤트맨>(2015)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앤트맨과 와스프>는 '앤트맨'과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의 예측불허 미션과 활약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로, 작아졌다 커졌다를 반복하는 앤트맨 시리즈에서만 볼 수 있는 액션을 통해 관객들에게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스크린 속에 뛰어든 벨로스터, 코나, 싼타페 등 현대자동차 3인방은 영화 주요 장면에서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신스틸러로서 매력을 발산하면서 전세계 자동차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는 지난 시리즈 ‘시빌 워’ 사건 이후 은둔하며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에서 고민 중이던
‘앤트맨’과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 앞에 정체불명의 빌런 ‘고스트’가 등장한다. 시공간의 개념이 사라진 양자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술을 훔쳐 달아난 고스트를 쫓던 앤트맨과 와스프는 상상도 못했던 상황에 직면하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보라색 랩핑과 화려한 노란색 불꽃 장식의 '벨로스터 앤트맨카'는 영화 배경인 샌프란시스코의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끝없이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골목을 질주하며 현란한 도심 추격신을 펼친다. 특히, 사물의 크기를 변형시키는 능력으로 '벨로스터 앤트맨카'의 사이즈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면서 적들을 따돌리는 박진감 넘치는 추격신은 지금까지 다른 영화에서는 시도된 적 없는 색다른 액션 장면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코나와 싼타페 또한 영화 속에서 주요 인물들이 직접 운전하는 차량으로 등장해 변화무쌍한 사이즈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만든다. 우리는 종종 국산차들이 영화에 등장하는 씬을 보곤한다. 하지만 주연으로 등장하는 국산차는 <앤트맨과 와스프>가 처음이 아닐까 생각한다. 더욱이 마블 시리즈에 등장하는 차는 말이다. 그래서인지 어떻게 마블시리즈에 출연하게 됐는지 궁금해진다.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현대차는 영화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로서 현대차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영화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현대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 그래서 흔쾌히 <앤트맨과 와스프>에 제공을 허락했고, 주인공과 아주 절묘하게 어울리는 벨로스터가 탄생했다.
아울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앤트맨과 와스프 월드 프리미어 레드카펫 행사'에서 현대자동차는 실제 촬영에 사용된 벨로스터 앤트맨카와 양산 모델을 함께 전시해 행사에 참석한 글로벌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현대자동차와 마블의 아티스트가 협업해 제작한 현대자동차와 앤트맨의 콜라보레이션 포스터도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한다.
한편,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시승센터에서 벨로스터를 시승한 고객 모두에게 <앤트맨과 와스프> 영화 관람권(2인)을 제공하는 '벨로스터X앤트맨 고객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먼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서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뒤 이벤트 기간 내 현대자동차 전국 시승센터를 방문해 벨로스터를 시승하면 무료 영화 관람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마블 영화를 통해 현대자동차의 매력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전세계적으로 높은 영향력과 파급력을 지닌 영화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어떤 모델들이 영화에 출연하게될지 기대가 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브랜드의 가치와 나아가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