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리뷰 시승기, 쏘나타를 하이브리드하다

쏘타나 뉴 라이즈, 쏘나타를 하이브리드하다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는 지난 3월 출시된 쏘나타 뉴 라이즈 디자인과 안전·편의 사양을 계승한 가운데 배터리 평생 보장 서비스 실시 등 강화된 상품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일상생활엔 전기차, 주말엔 하이브리드(Daily EV, Weekend Hybrid)'라는 컨셉의 쏘나타 뉴 라이즈 PHEV는 하이브리드카를 기반으로 별도의 외부충전 시스템을 함께 적용, 전기차의 단거리 경제성과 하이브리드카의 긴 항속거리를 모두 갖추고 있다. 현대차의 GDI엔진과 누우엔진의 논란을 벗어 나기 위해 하이브리드라는 방지책을 생각해도 나쁘지 않다.

기본적인 제원은 기존의 쏘나타 뉴 라이즈와는 다를 게 없다. 전폭 1,865mm, 전장 4,855mm, 전고 1,475mm 이다. 이와 함께 최고출력 156마력(ps), 최대토크 19.3kgf·m의 2.0 GDi 엔진과 최고출력 50kW, 최대토크 205Nm의 고효율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이 적용되고,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해 복합 휘발유 기준 17.1km/ℓ, 복합 전기 기준 4.8km/kWh의 연비를 달성했다.

아울러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은 쏘나타 뉴 라이즈 가솔린·디젤 모델의 주요 안전·편의사양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쏘나타 뉴 라이즈 PHEV는 과감하고 스포티하게 변신한 ‘쏘나타 뉴 라이즈’의 디자인을 계승하며, 친환경차 전용 휠, 엠블럼 히든형 싱글머플러 운전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에코드라이빙 지수, 에너지 흐름도 등을 알 수 있는 클러스터 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기존의 LF쏘나타보다는 훨씬 스포티해 지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자랑한다. 직선형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추구했다면, 이제는 곡선형의 다채로운 디자인이 적용돼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리고 해드램프와 리어램프는 현대가 새롭게 스타일을 구성하는 패밀리룩과도 일치한다.

쏘나타 뉴라이즈 하이브리드는 기존의 쏘나타에서 느낄 수 있었던 최신 기술을 모두 적용 시켰다. 하이브리드라는 최신 기술을 적용 시킴으로써 꼭 필요한 사양을 빠트려 가격대를 맞추는 건 아무래도 상식에 맞지 않다.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 현대 스마트 센스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를 비롯해스마트폰 미러링크 및 애플 카플레이 등이 그대로 적용됐으며,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인기 편의사양들도 포함됐다.

특히 기본 트림인 프리미엄의 경우 디자인 변경 및 배터리 평생 보증 등 강화된 상품성과 공기 청정 모드 고성능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오토디포그 운전석, 조수석 통풍시트등의 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하였다.

그리고 주행에 있어 부족했던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시켜 드라이빙의 편안함을 하이브리드와 함께 모두 느낄 수 있게 되었다.


현대는 스마트 센스라는 안전 사양을 옵션으로 적용 시켜 고급 트림에만 적용 시키는 옵션으로 선정했다. LED 헤드램프 또한 고급 트림에만 적용 시켰지만 스마트 하이빔은 반가운 편의 사양이다. 그리고 함께 추가된 긴급 제동 시스템 또한 도심에서의 주행 시 꼭 필요한 사양임에 틀림없다.

이와 함께 어드밴스트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과 주행의 흐름에 맞게 설정된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 등은 새로운 쏘나타 뉴 라이즈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술에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500만원 보조금을 지원 받으며 차량 등록 시에는 취득세를 최대 140만원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원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어, 실제 차량 취득시까지의 비용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은 더욱 높아진다.  이 밖에도 공영주차장 주차비용 할인 및 혼잡통행료 면제 등(지역별로 상이)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차는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를 구매할 수 있도록 기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PHEV 전용 고전압 배터리 10년/20만km 보증을 평생 보증으로 변경했으며, 중고차 최대 3년 62% 잔가보장  어드벤티지 프로그램(차종교환/신차교환/안심할부)을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뉴 라이즈의 장점인 디자인 및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계승한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하이브리드가 출시되며 쏘나타 엔진 풀라인업을 구축했다”며, “차량 출퇴근 고객, 도심 왕래가 많은 교외 거주자 등 다목적 활용을 원하는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프리미엄 3,935만원 익스클루시브 4,256만원이다.

경쟁차종으로는 기아 K5 하이브리드,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다, 쉐보레 뉴 말리브 하이브리드 등이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