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토요타 RAV4 리뷰: 비슷하지만 확 달라진 디자인, 엔지니어가 말하다

전작과 비슷하면서도 전혀 닮지 않은 완전히 새로운 5세대 모델로 돌아온 토요타 RAV4


2019년형 도요타 RAV4는 전작과 전혀 닮지 않았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5세대 모델은 향상된 성능과 고객의 욕구 모두를 반영하여 보다 헌신적인 SUV 외관을 재현합니다. 사람들은 단지 실용적인 이유뿐만 아니라 감정적인 이유로 SUV를 구입하기 때문에 디자인도 중요하게 생각하며, 디자인팀 역시 이 부분을 신경 쓰게 됩니다. 




토요타는 20여 년 전에 원래의 RAV4로 소형 크로스오버 SUV 부문을 만들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차량인 RAV4는 SUV 기능을 승용차 승차감, 핸들링 및 연비 특성과 결합했으며, 그것은 폭발적인 시장 성장을 이끌었던 성공적인 공식이나 마찬가지 였죠.


하지만 이러한 혁신은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자동차 회사들은 승용차 같은 특성을 더 많이 채택하면서 컴팩트 SUV 디자인을 완성했기 때문입니다. 2017년 미국에서 약 408,000대의 RAV4 매출을 올린 부문 리더인 도요타는 자신이 만든 틀을 깨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RAV4가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것은 작은 업적은 높게 살 만한 것이 아닙니다.



RAV4의 수석 엔지니어 요시카즈 사에키는 "설계 과정의 초반에 우리는 RAV4의 독특한 제품 가치를 검토하고 '주행과 보기에 즐거운 도시 환경을 위해 제작된 오프로드 차량'이라는 원래의 개념을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를 고려했다. "우리는 '구제 및 개선'을 5세대 디자인 개념으로 정의하게 되었다."


모험은 당신이 원하는 어떤 곳에서도 운전할 수 있다는 제안이다. 개조는 도시 상황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을 의미한다. "새로운 RAV4를 보는 것 만으로도 어딘가로 가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라고 사키 씨는 말합니다.


그는 도요타가 새로운 RAV4를 젊은 커플, 싱글, 또는 막 가정을 꾸린 사람들에게 겨냥했지만, 사에키는 또한 모두를 위한 RAV4가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고 설명합니다.



언뜻 보면 2019년형 도요타 RAV4는 전작과 크게 달라 보이지만, 전면에서 보면 큰 변화는 없어 친밀감이 들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그릴 모양은 거친 도요타 오프로드 픽업에서 영감을 얻어 SUV의 다이내믹한 면을 담아냈습니다.



그것은 힘과 능력을 내포하는 표정이지만, RAV4의 경우 이것은 단순히 적응이 아닙니다. 디자이너들은 모두가 좋아하는 고등학교 과목인 기하학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주제를 창조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는 뚜렷하게 조각된 모습이며, 대담한 몸 조각은 "go anywhere" 자세를 만듭니다.



이 조각된 3차원 테마는 부드럽고 곡선미 있는 SUV 모양에서 극적인 전환입니다. 그것은 강한 감정적 반응과 모험의 느낌을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죠. 그 모험은 주말 동안 하이킹이나 카약으로 떠날 수도 있고, 아니면 당신 자신의 도시에서 관광객으로 놀기도 할 수도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합니다.


아울러 경험에 관한 것 만큼이나 모험의 느낌에 관한 것입니다. 생각해 보면 심지어 주차할 때도 운전의 스릴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스포츠카 디자인에 대한 감정적인 반응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등학교에서 실제로 기하학을 즐긴 사람들은 새로운 RAV4 디자인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었는지 고마워할 것입니다. 모든 걸 한 번에 증명하는 명칭은 바로 옥타곤이었습니다. 두 개의 옥타곤이 90도 각도로 교차하여 넓은 전면 위치와 향상된 유틸리티 모양을 만듭니다. 각각의 차체 패널은 운동성과 카리스마가 결합된 정교하고 날카로운 외관을 가지고 있죠.


앞쪽의 8각형 모양은 문에서 범퍼 코너까지 굵은 글씨체를 통과해 강하고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한편, 2단 사다리꼴 모양의 그릴은 넓고 안정적인 자세를 강조하며 근육의 전방 기울기를 강화하게 되죠. 이전에 디자인은 주로 곡선을 사용하면서 볼륨감 있는 차체 디자인을 주로 선호했다면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직선적인 강렬한 라인이 생겨나게 됐습니다.



다각형 모티브로 프레임된 길고 좁은 전조등은 강화된 너비의 느낌을 전달하고 라인 조명에는 전면의 선명함이 추가된다(실제 차량 폭은 0.40인치 증가). 모든 가스 RAV4 모델에는 Bi-LED 포물라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이 표준 장착됩니다. XLE 이상의 RAV4 HV 모델만 제외하고, LED 주간 주행등(XLE 이상)이 있는 Projector-beam LED 헤드램프는 더욱 고급 광원을 생성합니다.



뒷몸의 팔각 실루엣은 앞면의 실루엣을 반사합니다. 마찬가지로, 사다리꼴 모양은 자동차 번호판에서 발산되어 후면 연결 램프를 가로질러 범퍼와 타이어를 통해 전면으로 흐르죠. 이 "크로스 옥타곤" 모형은 상징적인 모티프를 만들어내고, 눈에 띄는 존재와 흥분, 초대장을 만들어 내기에 충분합니다.



그 결과 과거 SUV의 박스형 실용형과는 전혀 다른 SUV 특성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탈바꿈하게 됐습니다. 더 이상 과거의 명성 만으로는 현재의 흐름과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없습니다.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위해 끊임 없는 노력,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모습으로 모든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RAV4는 말하고 싶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