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브랜드 아이콘 TT, 20주년을 기념하는 포퍼먼스 헤리티지와 디자인
- 차한잔
- 2019. 2. 12. 07:30
브랜드 아이콘, 디자인 및 헤리티지 기념
오리지널 베이스볼 스티치, 인테리어 디테일
쿠페 및 로드스터, 에비에이터 그레이 펄 컬러 미국전용 및 글로벌 출시
아우디의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불리는 TT가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TT 20주년 기념 에디션은 미국 및 전 세계에서 한정되어 있는 모델로, 아우디 TT의 유산을 기념하고 모델의 초월적 디자인을 구현한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특징으로 합니다.
20주년 기념 에디션은 Aviator Gray Pearl Effect 또는 미국 – Nimbus Gray 메탈릭 전용으로 도색된 쿠페 및 로드스터 바디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오리지널 TT에 비해, 모든 모델에는 Moccasin Brown Fine Nappa 가죽과 맞춤형 노란색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리즈 소개 이후 아우디 TT의 성공에 경의를 표하는 TT 20주년 기념 에디션에는 1995년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된 TTS 로드스터 개념 연구에서 영감을 얻은 세부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T 20주년 기념 에디션은 두 가지의 독점적인 외부 페인트 색상 외에도 광택이 높은 검은색 외부 트림 요소 및 여름용 타이어가 장착된 독특한 19인치 5암 디자인의 건메탈 휠이 특징입니다. 트럼펫 스타일의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가스에는 현재 TT RS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테일라이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20주년 TT) 배지는 앞 펜더를 장식하고 뒷면 실에 무광 마감된 아우디 링과 더불어 앞면 펜더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S Sport 시트, 도어 팔걸이, 스티어링 휠 및 센터 콘솔이 Mocassin Brown Fine Nappa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원래의 TT에서 눈에 띄는 "베이스볼" 스티칭의 현대적 해석을 위해 맞춤형 노란색 콘트라스트 스티칭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내부 배지는 "TT 20주년" 아이콘과 함께 차량의 고유 생산 번호를 나타냅니다.
아울러 12.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이뤄진 계기판은 아우디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할까지 함께 합니다. RS 모델에는 타이어 공기압, 엔진 토크, 중력가속도 등 달리는데 필요한 정보도 표기해주며, 수동모드에서는 변속 시점을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아우디 TT는 디자인의 아이콘에서 드라이빙 머신까지 20주년을 기념하는 포퍼먼스를 선사합니다. 2.0L 4기통 터보차지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228마력의 출력과 표준 7단 S 트론치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쿠페는 시속 0~60마일을 5.2초 만에 달릴 수 있으며, 로드스터는 5.5초 만에 같은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TT 20주년 기념 에디션에는 무선 충전 및 신호 부스터가 장착된 표준 아우디 전화 박스를 포함하여 다른 2019년 아우디 TT 모델에 적용된 새로운 혁신 기술과 연결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TT 20주년 기념 에디션 모델에는 Audi 가상 조종석,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Audi 스마트폰 통합(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 Audi 사이드 어시스트를 포함한 기술 패키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Audi TT 20주년 기념 에디션은 쿠페 모델은 5만 2,900달러 이상, 로드스터는 5만 6,800달러 이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와 함게 20주년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아우디 TT는 오랜 세월 자리잡은 독특한 아이콘으로 그 역할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