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안전한 세단, 7세대 레거시 공개!

데뷔 30주년을 맞아 스바루의 주력 세단, 7세대 레거시 대폭 업그레이드

Subaru Global Platform과 2.4L 직분사 터보 복서 엔진

새로운 태블릿 스타일의 11.6인치 디스플레이, 혁신적인 인테리어


1989년 스바루의 대표 세단이었던 스바루 레거시(Legacy)는 이로써 7대째가 됩니다. 3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레거시(Legacy)는 동행하는 차량으로서 주인의 삶을 풍요롭게 해 왔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더 넓은 범위의 생활 방식과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을 일상 생활에서 살게 합니다. "평안한 마음으로 어디든 갈 수 있는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세단"이라는 제품 컨셉에 따라. 이 가치를 전달함으로써 7세대 또한 동일한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레거시 엔진은 2.4L 터보차지 BOXER 엔진으로 구동되어 로우에서 강력한 토크 출력을 제공합니다. 2.5L BOXER 엔진, 직분사 시스템을 통해 효율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합쳐진

새로운 엔진은 차체 강성을 최적화하는 Subaru Global Platform이며, 레거시 시스템의 동적 성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Subaru의 독점적인 EyeSight 드라이버 어시스트 시스템이 모두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아울러 트림 및 신형 레인을 포함한 고급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미국에서 최초로 장착되었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정지한 상태에서도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날렵한 실루엣과 프로필의 두께가 더 큽니다. 패널 표면과 두꺼운 외형. 그 결과 레거시에는 견고한 견고성과 동적 활성 이미지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사이드미러 디자인이 변경돼 공기저항을 줄이고 풍절음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게 됐습니다. 상급 트림인 투어링(Touring) 부터는 전동 접이 및 후진 연동 각도 조절 기능도 적용됐으며, 휠은 18인치를 사용합니다.



인테리어의 경우 11.6인치 태블릿 스타일의 대형 화면이 장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을 적용하여 레거시 기술이 대대로 이어온 고품질의 인테리어에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레거시 시스템은 "세단"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삶을 제공할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는 경험"으로 다가오는 시대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또한 레거시 최초로 LTE 통신을 활용해 차량 내 Wi-Fi 연결 환경도 만들었습니다. 이를 활용해 커넥티드 서비스인 스타링크 커넥티드 (STARLINK Connected) 서비스를 런칭 했죠. 먼저 스타링크 세이프티 플러스(STARLINK Safety Plus) 패키지는 SOS 비상 지원, 사고 알림, 유지 관리 알림, 월간 차량 상태 보고 및 진단 알림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타링크 세이프티 플러스 & 시큐리티 플러스(STARLINK Safety Plus & Security Plus) 패키지는 원격으로 실내 온도 조절 기능 및 시동, 시트 열선, 원격 경보 설정 및 해제, 속도 제한 알림 서비스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타링크 컨시어지(STARLINK Concierge) 패키지는 레스토랑과 호텔 예약, 공연 혹은 경기 표 구입, 기타 이벤트 및 서비스 예약 일정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스바루에서 선사하는 모든 것이 최초로 적용되는 7세대 레거시는 북미 시장에서 세단으로 살아남기 위해 작정하고 출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과거 3.6리터 엔진을 대체하는 새로운 엔진은 수평대향 2.4리터 터보 사양으로 5600rpm에서 260마력과 2000~4800rpm 구간에서 38.3kg.m의 토크를 발휘하게 됩니다.



변속기는 새롭게 보완된 CVT를 적용했습니다. 패들을 사용해 수동 변속 모드도 지원하며 특히 새로운 유압 시스템을 적용해 오일 저항을 낮출 뿐만 아니라 동력 성능 손실률을 기존 CVT 대비 32% 개선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액티브 세이프티 기능도 강화됐습니다. 아이사이트 드라이버 어시스트 테크놀로지(EyeSight Driver Assist Technology) 시스템이 전모델 기본으로 탑재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해 차선 중앙 유지 기능 등으로 구성됩니다. 




갑작스러운 이런 고급 사양의 대거 적용으로 7세대 레거시의 판매 가격의 상승은 불가피해 보이지만 미국 시장에서도 안전 기준의 강화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트렌드는 이제 보기 힘들어 졌습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남다른 차체강성, 그리고 첨단 안전 사양을 모두 갖춘 7세대 레거시는 다가오는 시카고 오토쇼를 통해 일반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