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신형 코란도, 딥컨트롤 & 뷰:티풀 새로운 매력 공개

동급 최초로 지능형주행제어(IACC) 및 탑승객 하차보조(EAF) 제공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ADAS) 기술의 조합으로 상용화 최고 수준인 LV2.5 자율주행 달성

놀라운 적재공간, 골프백 4개, 보스턴백 4개 동시 적재 가능!


쌍용자동차가 새로운 코란도에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상용화 최고 수준의 차량제어기술이 적용되며, 티저이미지 공개를 통해 “뷰:티풀” 코란도의 Tech VIEW에 대해 조명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3월 출시되는 코란도를 통해 가장 앞선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딥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완벽히 스캐닝하여, 위험상황에서 즉각적이고 자율적으로 차량을 제어함으로써 탑승자의 안전을 사전에 확보하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운전자가 지속적으로 전방을 주시해야 하는 부분적 자율주행(Level 2)에서 △특정 주행환경(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운전자가 한시적으로 차량제어에서 자유로워지는 제한적 자율주행(Level 3) 단계로 발전하는 과정에 있습니다(미국자동차공학회(SAE) 분류 기준).



쌍용차는 딥컨트롤이 적용된 코란도를 통해 상용화 최고 수준인 Level 2.5 자율주행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동급최초로 적용된 지능형주행제어(IACC)가 있습니다.



지능형 주행제어(IACC: Intelligent Adaptive Cruise Control)가 적용된 코란도는 동급최초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종∙횡방향 보조 제어를 제공합니다. 즉, 앞선 차량을 감지해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추종하는 한편 차선을 인식해 차로 중심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함으로써 운전자의 부담을 줄이고 안전성은 높였습니다.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EAF: Exit Assist Function)가 동급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차량이나 오토바이 등이 접근할 경우 차량 후측방에 장착된 센서가 이를 인지하고 탑승객이 차내에 머무르도록 경고해 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통해 코란도 오너에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의 양산형에 보급률은 현대기아차가 월등히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출시되는 모든 차량에 이러한 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쌍용차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게다가 신형 코란도의 또 다른 매력인 “뷰:티풀(VIEW:tiful)” 이 공개됐는데 코란도에는 앞서 공개된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에 더해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채택하였습니다. 아울러 동급 최대 적재공간 등 이번에 공개되는 내용을 통해 다재다능함(Wide VIEW)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란도의 최대 551ℓ(VDA, 독일자동차산업협회표준 기준) 적재공간은 매직트레이를 활용하여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하고, 2단 매직트레이를 분리하여 주행 중에도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격벽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큰 짐을 싣지 않을 때는 매직트레이 아래 19cm(상하폭 기준)의 럭키스페이스에 소품들을 분리수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뷰:티풀” 코란도는 지난 달 차명과 외관 티저이미지를 시작으로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 등 다채로운 매력을 차례로 공개하면서 차세대 전략모델로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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