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벤츠 E클래스(5세대) 리뷰, 관능적인 디자인 지능적인 마스터피스

Masterpiece of Intelligence, The new E-Class E300 

5세대를 이어온 40년의 역사

2.0L inline-4 turbo 241hp, 9G-Tronic


보통 인생은 60세 부터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인생에서는 40세 부터라고 E클래스는 말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경험, 오래된 역사, 성숙한 디자인, 그에 따른 분위기 이 모든 것이 E클래스의 수식어로 붙곤하죠. W213은 E클래스 배너(W123, W124, W210, W211, W212 and W213)에 6세대 메르세데스-벤츠 세단 유산의 정점이며 최신형입니다.



40년이 결코 역사상 가장 긴 모델 제스처는 아니지만, 그 기간 동안 E클래스는 성공과 실패에서 모두 배우고, 오늘날 경험 있고, 합리적이고 성숙한 차가 되었던 소중한 추억입니다. 때로는 아버지 세대에서 주로 타는 훌륭한 세단에서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스포티한 세단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E클래스만의 감성은 잊혀질 수 없습니다. 



E300의 성숙한 특성은 설계에서 가장 명백하며, 새로운 E클래스는 부인할 수 없을 정도로 진화했습니다. 비록 큰 C 클래스나 작은 S-클래스로만 식별되지 않더라도, 결코 메르세데스-벤츠 이외의 다른 브랜드나 모델로 착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E클래스는 또한 수많은 기술 혁신에 대한 세계 초연을 장식합니다. 이 시스템은 새로운 차원으로 편안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해 주며, 무엇보다도 운전자의 도움에 있어 새로운 차원을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및 컨트롤 시스템과 함께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새로 개발된 디젤 엔진이 경량 설계와 기록을 깨는 공기역학 수치와 결합되어 이 부문에서 효율성의 표준을 정립하는 반면,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탁월한 승차감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보장합니다. 



2019 벤츠 E클래스(5세대)는 세련되고, 자신 있게 스타일리쉬하며, 스포티합니다. 이전과 비교했을 때 휠베이스는 65밀리미터, 전체 길이는 43밀리미터 증가했습니다. 긴 보닛과 쿠페 에스크 루프는 관능적이고 어깨가 넓은 테일 엔드로 흘러 들어가 흥미로운 실루엣을 연출합니다. 강하고 확장된 차체는 짧은 돌출부, 긴 휠베이스, 큰 휠 및 깔끔하고 잘 정의된 측면으로 특징지어지며, 라인에 대한 신선하고 스타일리쉬하며 역동적인 해석을 보여줍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E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 철학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력하게 설계된 프런트 엔드는 비즈니스 클래스 살롱이 원하는 상태를 강조하며, 각 디자인과 장비 라인마다 다른 모습을 자랑합니다.



뒷부분에서 리어 휠 아치 위의 넓은 어깨는 E-클래스에 확실히 강력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차체가 프레임한 2바 디자인이 특징인 싱글피스 테일 램프는 메르세데스-벤츠 살롱 패밀리의 새로운 구성원으로 E클래스를 명확하게 식별합니다. 



또한 각각 84개의 개별 제어되는 고성능 LED가 장착된 고해상도 멀티미터 LED 헤드램프는 지금까지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밀하게 제어되는 특별히 밝은 빛의 분배로 도로를 자동으로 밝혀 줍니다. 이 모든 것이 근육질의 리어 어깨와 빛나는 LED 램프로 절정에 이릅니다.



인테리어는 고품질의 소재로 스타일을 정의합니다. 움푹 패인 목재와 새로운 금속 천을 현대적으로 해석하기 위해 줄지어 흐르는 듯한 요트 모양의 목재, 오픈 포어 목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심하게 구성된 것처럼 새로운 매력적인 색상 조합을 포함하여 다양한 색조의 갈색을 가진 재료/색상 컨셉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맞춤형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실내 조명은 내구성이 뛰어난 에너지 절약형 LED 기술을 독점적으로 사용합니다. 라인에 포함된 향상된 주변 조명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울러 64가지 색상으로 개인 맞춤 설정이 가능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좌석인데 인체공학적, 조각적 형태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장거리 여행에 대한 홀마크적 적합성과 세련되고 스포티한 외관을 결합한 것으로 각 라인에 고유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아무래도 와이드스크린 12.3인치의 차세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디스플레이는 유리 커버 아래쪽의 넓은 스크린 조종석으로 시각적으로 융합되어 얇은 공기에서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며 내부 디자인의 수평 방향을 강조하는 중심 요소를 형성합니다. 이 와이드 스크린 계기반은 운전자의 직접 시야에 가상 기기가 있는 대형 디스플레이와 센터 콘솔 위 중앙 디스플레이를 포함합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터치 컨트롤은 차량에 처음 장착됩니다.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마찬가지로,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핑거 스위프를 사용하여 전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도록 수평 및 수직 스위핑 동작에 정밀하게 반응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추가 컨트롤은 중앙 콘솔에 컨트롤러가 장착된 터치 패드 형태로 제공되며, 이는 필체를 인식할 수 있으며, 링우아트로닉 음성 컨트롤 시스템도 마찬가지입니다.



2019 벤츠 E클래스(5세대)는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E200과 완전히 새로운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E220 d의 두 가지 엔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E 350 e를 포함하여 시장 출시 후 추가적인 모델 변형이 제품군에 추가됩니다. Plug-In 하이브리드는 역동성과 효율성에 깊은 인상을 주며, 순수 전기 약 30km를 허용하고, 따라서 국소적으로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4기통 가솔린 엔진은 강력한 전기 모터와 함께 총 205kW(279hp)의 시스템 출력과 600Newton의 시스템 토크를 제공합니다. E350은 이러한 설정을 통해 스포츠카의 성능을 달성하면서도 소형차보다 연료를 덜 소비합니다. 가장 강력한 디젤 모델은 190kW(258hp)의 출력과 620newton meter의 최대 토크로 첨단 SCR 배기 기술을 결합한 6기통 엔진을 자랑합니다.






가솔린 엔진의 범위는 135~180kW(183~245hp)의 출력과 245kW(333Hp)의 6기통 모델로 구성됩니다. 모든 엔진에는 ECO Start/Stop 기능이 장착됩니다. 가솔린 엔진은 EU6 배기 가스 배출 표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신형 OM 654 4기통 디젤 엔진은 이미 미래의 RDE 한계를 염두에 두고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엔진 계열의 탄생을 의미하며 효율성의 새로운 차원을 열어줍니다.



이외에도 함께 제공되는 모든 모델에는 9G-TRONIC 9단 자동 변속기가 표준 사양으로 장착됩니다. 이 시스템은 빠른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하며 낮은 엔진 회전수를 허용하며, 이는 효율과 소음 수준에 특히 유익한 영향을 미칩니다.



E클래스의 서스펜션은 트위스트 로드에서 민첩한 드라이빙 쾌적함과 더불어 이 부문에서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그 살롱에는 표준으로 철제 서스펜션이 달려 있다. 선택적 댐핑 시스템이 장착된 3개의 DIRECTROL 서스펜션 시스템이 이 서스펜션과 함께 제공됩니다. 



신형 E클래스에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리어 액슬의 스프링 스트럿에 크기가 다른 3개의 챔버와 프론트 액슬의 스프링 스트럿에 있는 2개의 챔버를 사용하여 서스펜션이 얼마나 딱딱하게 반응하는지를 3단계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탑승자는 부드러운 베이스 서스펜션을 즐기며,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핸들링 안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울러 매우 민감하고 빠르게 반응하는 AIR BODY 컨트롤 멀티캠버 에어 서스펜션은 차량이 적재된 상태에서도 탁월한 승차감을 위해 올 라운드 자체 레벨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멀티 캠버 에어 서스펜션은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연속 작동식 댐핑 조정 시스템으로 보완되며, 각 개별 휠의 댐핑을 현재 주행 상황 및 도로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2019 벤츠 E클래스 E300의 가격은 $52,950(한화 약 5,910만원 대)로 시작하며 다양한 트림으로 나뉩니다. 트림별 가격은 E300 아방가르드 6,350 만원, E300 익스클루시브 7,690 만원, E300 AMG 라인 7,690 만원, E300 4매틱 아방가르드 7,960 만원,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 8,060 만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