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그랜드 체로키 (4세대), 플래그십 대형 SUV 리미티드-X 3.6 한정 모델 출시

19년형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X 스페셜 에디션 20대 한정 판매

듀얼 히트 익스트랙터가 포함된 SRT 디자인 후드로 스포티한 이미지 더해

블랙 마감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중후하면서 고급스러운 외관이 특징


모든 SUV의 시작, 지프(Jeep)가 플래그십 대형 SUV 그랜드 체로키의 2019년형 리미티드-X 3.6 모델을 출시하고 20대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992년 첫 선을 보인 그랜드 체로키는 프리미엄 SUV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정립했으며, 전세계 누적 판매량 600만 대 이상을 기록 중인 지프의 플래그십 모델입니다.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진화를 거듭해 현재 4세대에 이른 그랜드 체로키는 78년의 헤리티지를 담은 반박이 불가한 오프로드 성능뿐 아니라 편안한 온로드 주행,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 우수한 연비 효율성 및 실용성을 강조한 안전/편의 사양을 바탕으로 대형 프리미엄 SUV의 기준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2019년형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6모델을 베이스로 한 리미티드-X 모델은 편안하면서도 파워풀한 반전 매력을 지닌 온/오프로드 성능에 세련되고 남성스러움을 강조한 내외관 디자인을 더한 한정 모델로 차별화된 희소성을 추구하는 특별한 고객들을 위해 선보입니다. 이번 모델은 단 20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미티드-X의 외관은 고성능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 SRT 디자인을 벤치마크하여 듀얼 히트 익스트랙터(dual heat extractors)를 얹은 SRT 디자인의 후드로 특유의 스포티함을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뱃지(Jeep, 4x4, Limited-X), 세븐-슬롯 그릴 테두리, 전후면 램프 베젤 등은 저광택 진회색 크리스탈(granite crystal)로 엑센트를 주었으며, 사이드 미러 커버, 차량 측면부 DLO 몰딩, 루프레일 및 상단 그릴은 광택이 도는 블랙 컬러로 마감, 크롬 재질의 듀얼 블랙 머플러 팁과 20인치 저광택 진회색 크리스탈 휠에 피렐리 타이어를 장착해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자신감 있고 우아한 외관으로 어느 각도에서도 강인함이 흘러 넘칩니다. 모든 Grand Cherokee는 업그레이드된 프론트 그릴과 페시아, 주간주행등, LED 안개등 등 고급 외장 스타일링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이 새로운 버즈 모델은 외관에서 강조한 고급스러움을 인테리어에도 잘 연결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블랙톤의 인테리어로 중후한 무드를 살리고, 클래식한 헤리티지가 느껴지는 블랙 가죽 시트와 리퀴드 티타늄(liquid titanium)으로 엑센트를 준 스티어링 휠 베젤, 도어 핸들 베젤 등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4세대)에는 8단 자동변속기를 지원하는 V6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최고 출력 286ps/6,350rpm, 최대 토크 35.4 kg∙m/4,000 rpm의 파워를 자랑합니다. 또한, 쿼드라-트랙 II(Quadra-Trac® II) 4x4 시스템과 주행 환경에 따라 5가지(Auto, Sand, Mud, Snow, Rock)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레인(Selec-TerrainTM) 지형 설정 시스템이 조화를 이루어 독보적인 오프로드 성능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감 있게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elec-Terrain® 지형설정 시스템은 험난한 주행조건을 극복하는 5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탁월한 로드그립 성능을 위해 Quadra-Trac II® 또는 Quadra-Drive® II 4x4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고, Quadra-Lift®의 에어 서스펜션을 통한 5가지 차체높이 조절 세팅과 함께 최적의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FCA 코리아의 파블로 로쏘 사장은 “지프는 매년 개개인의 분명한 라이프스타일과 캐릭터를 본인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버즈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고객들의 성향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정통성’과 닮아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의 가치와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스페셜 모델을 출시하여 더 많은 고객들과 지프의 감성을 공유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형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X 3.6 모델의 판매 가격은 6,29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