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폴스타 2, 고성능&친환경&디자인 모든걸 갖춘 컴팩트 세단

폴스타 배지가 부착된 컴팩트 전기 세단, 볼보의 고성능 브랜드 폴스타 2

볼보의 고성능이자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쿠페형 모델인 폴스타 1 이후 세단형 모델인 ‘폴스타 2’를 공개했습니다. 패스트백 형태의 폴스타 2는 폴스타 라인업의 중심 모델로 자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볼보의 아이덴티티와 미래형 디자인을 복합적으로 아우러진 폴스타 2!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스타 2는 아방가르드 5도어 패스트백으로 독특한 디자인이 번성합니다. 속이 빈 육각형 기어 시프터이며 중앙에 조명이 켜져 있습니다. 차량의 전체 폭을 확장하는 리어 램프 디자인 입니다. 이 세부 사항들은 폴스타 2에게만 독특한 느낌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폴스타 2를 다용도,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전기 자동차로 자리매김하면서 형태와 기능의 교차점이 되고자 합니다.



패스트백 차체 형태는 드래그 계수가 낮아져 공기역학적 성능이 향상됩니다. 사이드 미러는 프레임 없는 것으로 운전자가 사용할 수 있는 시야를 극대화합니다. 어댑티브 리어 라이팅은 288개의 LED 리어 램프가 더 강한 제동력을 통해 더욱 강하게 비추고 날씨에 따라 다르게 켜지며, 차량이 후진하는 방향을 시각적으로 알려줍니다. 이러한 모든 혁신은 차 내부와 외부의 사람들에게 독특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는 프론트 및 리어 램프가 접근하거나 차량에서 멀어질 때 표시되는 패턴입니다. 폴스타 2에 약간의 맛을 더하는 미래적 디테일이 있습니다. 또한 폴스타 로고가 내부 오버헤드 패널에서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에 투영되어 강력한 상징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차량의 분위기를 더합니다. 파노라믹 루프 자체는 라미네이트 글라스로 만들어져 깨지거나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지붕 라미네이션은 또한 햇빛 가리기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차 안의 태양 방사선을 줄여줍니다.



폴스타 2의 재료 및 색상 옵션은 주의하여 선택되었습니다. 정확한 범위의 사용자 지정을 통해 Polestar 2를 사용자의 기본 설정에 맞게 구성할 수 있으며, 모든 것이 다른 모든 것을 칭찬합니다. 표준 채식주의 인테리어 재료, 검은 재와 재구성된 목재 장식 요소, 섬유 표면 패널 및 옵션인 Nappa 가죽은 폴스타 2 인테리어를 시대를 초월한 독특함으로 만드는 세부 사항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Polestar 2는 키와 지능형 시트 센서 및 반응성 접근성을 통해 운전자에 맞춰 조정됩니다. 이전 차에는 악의는 없지만 폴리스타2는 당신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차입니다.



폴스타 2에는 시작 버튼이 없습니다. 폴스타 2는 운전자가 앉자마자 전원이 켜지고, 시트에 있는 지능형 센서가 이제 시간이 되었음을 알리는 신호를 자동차 시스템으로 보냅니다. 더 이상 키를 두드리지 말고 스위치를 깜박이지 말고 버튼을 더 이상 검색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당신은 그냥 앉아만 있어도 알아서 시동이 걸립니다.



아울러 스마트폰이 인증 장치입니다. Polestar Connect 앱 덕분에 Polestar 2에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을 상기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시트 위치, 미러 설정 등이 자동으로 정확한 사양으로 반환됩니다. 폴리스타 2는 운전자에게 꼭 맞습니다. 



볼보의 새로운 볼륨 모델이 될 전기 세단 폴스타 2의 성능은 폴스타 철학의 필수적인 부분이고 폴스타 2는 이것에서 조금도 벗어나지 않습니다. 78kWh 배터리(중국 72kWh), EFAD + ERAD 모터는 각각 150kW, 330Nm의 토크를 제공하며 목표 범위인 500km(WLTP/NEDC)/275마일(EPA)을 제공합니다.



300kW의 전력, 660Nm의 토크, 500km/275마일의 목표 범위입니다. 5초 이내에 0에서 100km/h입니다. 전륜 구동입니다. 폴리스타르 2에는 Brembo 브레이크와 조절 가능한 외흘린 댐퍼가 포함된 성능 패키지 옵션이 포함된 올 전기 구동 트레인이 있습니다. 전면 및 후면 DC-AC 인버터, 11kW 온보드 충전기, 78kWh 용량 27모듈 리튬이온 배터리(중국 72kWh), EFAD + ERAD 영구 자기 모터를 갖춘 폴레스트타르 2는 전기 성능과 효율의 모범 사례입니다.



폴스타 2의 전기 모터는 차량의 모멘텀을 사용하여 제동(재생성 또는 "재생성" 제동) 중에 에너지를 회수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열로 변환되어 낭비됩니다. 가속페달의 속도를 줄이면 차량 속도가 느려진다는 의미입니다. 폴스타 2는 최대 전력을 재생하기 위해 레겐 제동을 일반 브레이크와 결합하여 혼합 제동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차량 내에서 또는 폴스타 연결 앱을 통해 다양한 레겐 브레이크 레벨로 1페달 주행이 가능합니다. 보다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이며, 우아하고, 보다 단순합니다.



또한 이 배터리는 섀시가 위에 있는 배터리가 아닙니다. 이것은 조화롭게 작동하는 하나의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공생은 부분적으로 배터리에는 단순한 전원 공급 장치 이상의 여러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루어집니다. 배터리의 고유 강성은 차량에 비틀림 강성을 추가하여 핸들링과 반응성을 향상시킵니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소음, 진동 및 거칠기(NVH)를 3.7dB까지 줄여 폴스타 2는 매우 조용한 전기 자동차입니다. 도서관이 300kW라면 내부는 마치 도서관 같습니다.



폴스타 2는 다른 폴스타 모델과 마찬가지로 오직 인터넷에서만 주문을 받는다고 합니다. 대신 실제 차량을 살펴보고 시승도 할 수 있는 네트워크는 구축할 예정이며, 가격은 테슬라 모델 3와 비슷한 39900유로(약 512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이중 한정생산 모델인 런치 에디션은 59900유로(약 7685만원)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초기 출시 시장 중국, 미국, 캐나다,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과 영국이며, 향후 다른 시장 확장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